웅진플레이도시 실내스키장은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2, 상동 5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뽀로로플레이파크 내에 자리하고 있다. 눈썰매, 스키&보드와 다양한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실내에서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스키&보드 슬로프, 3인의 튜브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탈 수 있는 패밀리 눈썰매, 어린이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에버슬라이드 키즈썰매,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터널, 볼풀 등으로 이루어진 어드벤처 종합에어바운스, 신나는 어드벤처가 펼쳐지는 정글짐, 원형튜브를 타고 온 몸이 뒹굴뒹굴 빙글빙글 도는 딩글러, 뽀로로와 북극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대형 이글루 테마 학습 공간 뽀로로 이글루 등이 있다. 현재 운영을 하지 않고 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이다. 워터파크와 스파로 구성된 워터도시, 실내에서 눈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키, 썰매 시설 스노우도시, 총 200타석과 최장저리 360야드를 자랑하는 프리미엄급 골프 연습장인 골프도시, 명랑운동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신개념 체육 연수센터 신기도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가족형 태마파크이다.
인천계양키즈월드 실내썰매장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봉오대로 855, 계양구 서운동 110에 자리하고 있는 눈썰매장이다. 인천대공원사계절썰매장은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238, 장수동 산 78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설로는 겨울철에 눈썰매 슬로프 2면, 여름철에는 물썰매 슬로프 1면, 풀장이 유아용과 청소년용 2개소, 봄과 가을철에는 봅슬레이 슬로프 1면, 부대시설로는 무빙워커, 휴게음식점, 보건실, 관리사무소 등이 함께한다. 입장료는 대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단체 30명이상일 경우 20%할인, 물썰매장 이용시 수영장 무료이다.
부천과 인천 인근에서 스키장과 눈썰매장 체험을 해본 뒤 주변에서 가볼만한곳도 함께 둘러보자. 먼저 소래습지 생태공원은 인천시 남동구 소래로 154번길 77, 논현동 1-17에 자리하고 있는 공원으로 폐염전을 중심으로 1999년 6월에 개장하였다. 생태전시관은 염전창고를 개조해 만든 것으로 벌놀앙이와 해당화 등 염생식물의 사진과 소금작업 광경, 소래포구의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다. 2001년 4월에는 생태학습장으로 확대하여 공원안내관과 생물벽화관, 자연에너지 체험관, 인천제21홍보관, 인천환경 NGO활동상황관 등이 조성되었다.
전시관 근처에 마련된 자연학습장에서는 생태공원의 식생과 염전에 관한 영상교육을 실시한다. 염전학습장은 폐염전을 복구한 곳으로 넓이는 약 4만㎡이다. 소금을 직접 생산하고 있어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가 있다. 바둑판 모양의 염전과 바닷물을 퍼올리는 물레방아인 수차, 인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소금을 채취하는 시간에 관람하면 직접 가래질을 하며 소금을 채취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염전 학습장 곁에는 맨발로 갯벌에 들어가 게와 조개 등 살아 있는 생명체를 관찰할 수 있는 갯벌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 또 근처에는 붕어와 잉어들이 서식하고 있는 담수연못도 있다. 1999년 6월에 개장해 수도권 시민들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곳은, 고가 밑에서 5분 정도를 더 가면 닿게 되는데, 입구에 수도권 해양생태공원-해양탐구 자연학습장이란 나무문을 높게 세워두었다. 처정, 선형파고라, 관찰데크, 조류관찰대, 생태관창대, 목교, 풍차, 부인교, 염전저수지, 습지, 염전, 탐방로, 갯벌체험장 등이 있다.
갯골생태공원은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장곡동 724-10에 자리하고 있으며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이곳 소래염전 지역은 1934~1936년에 조성되었으며 갯골을 중심으로 145만평 정도가 펼쳐져 있다. 당시 이곳 소래염전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소금은 수인선과 경부선 열차로 부산항에 옮겨진 후, 일본으로 반출되었던 우리민족사의 아픔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1996년 7월 31일 폐업되었다.
도당수목원은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354번길 100, 도당동 산 25-5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수원화단, 습지원 등의 공간과 금강애기기린초 같은 다양한 야생화 및 수변식물을 식재하여 다양한 색채 및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구성한 공원으로 녹색환경을 그리워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작은 선물같은 공간이다. 도당수목원에는 캠핑장, 연못, 관목원, 향기 관목원, 쉼터 등이 자리하고 있다.
월미도는 인천 중구 북성동 1가, 월미동에 있는 섬이었다. 해안선의 길이는 1km, 산높이는 105m의 월미산이 있으며 소월미도와 함께 인천 내항의 북서쪽 방파제 역할을 했다. 육지와의 거리가 불과 1km 떨어진 아담한 섬이었으나 1920년대 초 돌축대를 쌓아 내륙과 연결되었다. 월미도는 월미도, 어을미도, 어미도, 제물도라 부근 적도 있으며 구한말에는 'Rose Island'로 외국에 알려지기도 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