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2020년 10대 대표축제

 

전라남도는 남도의 우수한 역사, 문화 및 자연, 생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2020년 대표축제 10선을 선정 발표하였다. 축제의 기획 및 콘텐츠, 축제 운영, 발전 역량, 축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였다. 전통 역사, 문화예술, 생태자원, 특산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축제로 이루어졌다. 눈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관광축젱[ 보성다향대축제, 영암왕인문화축제, 정남진장흥물축제, 담양대나무축제 등의 4개 축제가 선정되기도 하였다. 축제를 알아본다.

 

 

목포항구축제은 목포의 해양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축제로 2006년부터 목포시 주최로, 목포시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열렸다. 목포시 삼학도와 동명동 종합수산시장 일원에서 열리며 목포항 풍어제, 갯가 풍어 길놀이 등이 열리고 전통적인 해양문화인 목포항 파시거리를 재현한다. 축제가 열리는 기간은 일정하지 않고 매년 별도 지정된다.

 

 

여수거북선축제는 여수시 수정동 여수항 일원에서 해마다 5월에 열리는 축제이다.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여수 지역을 중심으로 거둔 전과와 호국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하여 1967년부터 개최된 진남제가 여수 거북선 대축제의 모태이다. 진남제는 2005년부터 거북선축제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2007년 생선요리 향토음식큰잔치, 돌산갓김치축ㅈ, 동백가요제를 통합하여 여수거북선대축제라고 개칭하였다. 축제는 개막축하행사, 참여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 문화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순천의 대표음식인 한정식을 홍보하고 개막행사에서 한정식 부랜드 순천한상 선포식을 진행한다. 순천 한정식인 한상을 행사장에서 판매, 전시하고 푸드테이너, 푸드포차 40팀, 권역별음식, 구이존 운영 등 다양한 주전부리의 먹거리를 판매한다. 축하공연, 아트마켓 전시 체험, 해외팀 공연, 지역 특산품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단순한 맛 위주 축제에서 벗어나 맛과 건강을 추구하고 있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향기, 사랑, 꿈을 가지고 매년 싱그러운 5월에 펼쳐지는 축제로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7일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유럽 최신품종 1004종의 장미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개최된다. 장미를 주제로 형형색색 꾸며진 포토존은 멋진 경관과 사진 속에 최고의 순간을 남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다. 곡성섬진강 기차마을에서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으며 요술랜드 등 여러가지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화순국화향연은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행사로 2019년에는 김삿갓도 반한 국화동산에서를 주제로 축하공연과 함께 시작되었다. 형형색색의 국화가 꽃망울을 터트리며 거댛나 꽃물결을 만들고 있다. 국화를 비롯한 핑크뮬리, 코키아, 억새 등 50여만 포기의 꽃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를 뽐냈다. 여러갈래의 산책길과 야트막한 동산을 토피어리, 국화꽃, 핑크물리 등이 단장해 추억을 남기기에 좋으며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었다. 달빛 따라 낭만적인 가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꽃길 야행도 마련되었다.

 

 

강진청자축제는 고려청자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전라남도 강진군에서 열리는 축제로 강진군 고려청자도요지에서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 가요제, 어린이 청자박물관 운영, 구내외 도자기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강진은 온화한 기후와 풍부한 점토로 인하여 고려시대 500년 동안 청자문화를 꽃피운 본산지이다. 현재에도 가마터가 산재해 있고 한국의 국보와 보물급 청자 80%가 강진에서 생산 되었다. 축제는 주행사, 부대행사, 문화행사, 특별공연 등으로 진행되는데 총 4개종 60가지 행사가 치러진다.

 

 

무안연꽃축제는 사랑, 소망 그리고 인연을 가지고 2020년 7월 23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 무안군 회산백련지 일원에서 무안군 주최로 펼쳐진다. 남도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로서 단일 연꽃축제로는 전국 최대이다. 1997년에 시작되었으며 매년 여름 일로읍 복용리 화산 백련지 일원에서 개최되며 동양최대 10만평을 가득 채운 초록빛 연잎 사이로 고결함을 드러내듯 올곧이 하얀꽃망울을 틔우는 백련을 볼 수 있으며 자연의 한가운데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여름의 낭만을 담아갈 수 있을 것이다.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3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에서 함평군 주최로 펼쳐졌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도록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매년 달라진 국화작품을 전시, 연출하는 축제로 1뿌리에서 천 송이 이상의 꽃을 피우는 천간작과 명품 국화분재 작품은 함평의 국화축제에서만 볼 수 있으며, 국화 포토존, 국화차 무료 시음, 사랑의 앵무새 모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는 상사화, 천년사랑을 품다를 가지고 2020년 9월 18일부터 2020년 9월 27일까지 영광 불갑사관광지의 불갑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상사화의 일종인 꽃무룻인 석산이 온 산을 붉게 물들이고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516m의 불갑산은 식생이 풍부하여 참식나무 군락지가 있으며 사시사철 아름다운 야생화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상사화는 잎이 먼저 나오며 잎이 시든 후에 꽃이 핀다.

 

장성 황룡강노란꽃잔치는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0월 13일까지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461-1의 황룡강 일원에서 장성군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졌다. 사계절 향기나는 옐로우시티 장성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를 개최한다. 아름다운 꽃의 향연으로 황룡강에서 옐로운시티 장성의 화려한 가을을 느껴보자. 노란꽃잔치가 끝나면 가을나들이객 맞이가 이어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