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섬꽃축제 2020 관광농업 테마공원에서 펼쳐지는 가을꽃축제

 

 

거제섬꽃축제는 이번 가을꽃축제로 2020년 10월 31일부터 2020년 11월 8일까지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77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거제시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섬꽃축제는 각종 부대행사를 취소하고 가을꽃 전시회로만 진행된다. 거제섬꽃축제의 요금은 무료이며 돔형 첨단유리온실을 임시 개장한다. 식물에 대한 애정과 정원을 가꾸는 재능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가든볼런티어를 모집한다.

 

 

거제섬꽃축제 2020년 제 15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농업개발원의 자연입지를 이용하여 독창적인 축제로 발전해왔으며, 꽃, 문화, 사람이 어우러지는 가을꽃 축제이다. 국화분재 전시, 국화소품, 실증시험온실 등과 함께한다. 거제시에서는 가든볼런티어를 육성해 축제 전시장 조성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공장소에 저우언관리 재능기부를 하거나 식물을 매체로 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초겨울 2차 유행 우려에 따라 시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로 농업개발원 야외 공간을 활용한 가을꽃 전시만 진행한다. 주행사에 주제관으로 잔디광장의 꽃의 바다, 힐링허브랜드, 곤충관, 농심테마파크, 섬꽃동산, 세계동백원 등, 가을꽃의 향연에 가을꽃 조형물 전시, 테마꽃 동산, 해바라기 미로, 소망터널 등, 농업기술홍보에 난지과수, 과채류, 야생화, 자생난, 약용식물, 다육, 수생식물, 신소득작물 등이 있다.

 

 

제15회 거제섬꽃축제는 '꽃에 물든 섬, 빛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주말야간 개장까지 추진하고 있다. 2019년의 부대행사로 문화공연에 밴드, 난타, 민요, 연날리기, 댄스, 마술공연 등, 프로그램에 체험행사로 곤충체험, 공예품만들기, 퀼트, 민속놀이 등, 전시에 친환경농업, 분재, 사진, 한국화, 서양화, 수석, 농기계 등, 판매에 농특산물, 전통향토음식, 푸드트럭 등이 있었으나 주요행사는 취소하고 농업개발원의 기존 시설과 가을꽃을 활용한 전시회로 무료 관람으로 진행한다.

 

 

거제시농업개발원은 농업인들의 소득을 높이고 도시민들에게 농업현장체험과 사계절 끊이지 않고 피는 꽃들과 난지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관광농업 테마공원이다. 농업과학관, 농업교육관, 곤충생태체험관 등의 교육 시설과 다양한 재배시험시설, 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