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2020 개최 여부는?

 

 

한화와 함께하는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월 초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불꽃축제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화그룹, SBS 주최로 펼쳐진다. 바쁜 매일을 살아가는 시민의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한화그룹에서 2000년부터 사회공헌사업으로 꾸준히 진행해 온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이다.


이번 2020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타깝게도 취소되었다. 2000년 처음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시작한 이래 2001년 9.11테러, 2009년 신종 플루 유행 등에 이어 올해로 4번째 취소가 되었다. 내년에 더욱 풍성하게 펼쳐질 불꽃축제를 기대해본다. 

 

 

매년 세계적인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되어 여의도의 밤 하늘을 무대로 환상적인 불꽃 연출을 선보이며, 주간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주)한화가 자랑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불꽃과 영상, 음악, 레이저 연출이 결합된 아시아 최고 수준의 불꽃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를 보기 위해 여의도를 찾는다.

 

 

화약사업을 모태로 한국의 기간산업 성장을 견인해 온 한화그룹은 현재 글로벌 1위의 태양광 사업과 국내 최대의 화학사업 ,금융 및 서비스 사업군을 영위한 대기업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를 따로 필요하지 않다. 안전통제구역, 일부 구역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인근 63빌딩 주변이 오후 2시부터 9시 30분가지 차량이 통제된다. 오후 7시 20분 경부터 약 한 시간 가량 불꽃쇼가 진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