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대표적인 가을 억새축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대표적인 가을 억새 축제로 경기도 포천시에서 해마다 10월에 열리는 문화관광축제이다. 가을 억새축제인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산정호수 명성산 일원에서 포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억새에 물들어 하늘과 땅이 온통 은빛세상인 산정호수 명성산 일원에는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은 물론 다양한 체험과 자연이 만들어준 인생사진 포토존에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가을의 추억을 남겨보는 추억을 만들어 간다.


2019년 산정호수 억새꽃 축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취소되었으며 이번 2020년 축제도 개최할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대표행사에는 1년후에 받는 편지, 억새게 기분좋은날, 억새꽃 인생사진관, 개막행사로 억새에 물들다에 축하공연, 일반행사, 특별행사, 관광행사, 지역행사로 피러진다. 일반행사는 공식행사로 개막시과 불꽃놀이가 열리고 공모, 전시행사로 사진전, 백일장을 열고, 상설행사로 농특산물 홍보, 먹거리장터, 민속놀이 체험이 펼쳐진다.

 

 

특별행사로는 관람행사로 자매결연도시 특별공연과 사물놀이, 전통무용, 마당극 등이 열리고, 체험행사에 억새놀이터에 숲 놀이터, 추억 놀이터, 군체험 놀이터, 억새꽃 축제투어, 공연행사에 NH농협 푸른음악회, 폭포 소리노리, 둘레길 버스킹, 나도 가수다. 부대행사에 포천시 홍보관, 억새주막, 억새장터, 플리마켓 등이 마련된다.

 

 

포천 명성산의 6만평 면적의 억새밭은 전국 5대 억새 군락지로 손꼽히는 곳으로 산정호수에서는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에 포천시는 1997년에 '자연과 사람을 품에 안은 즐거운 축제'라는 주제로 가을철 산정 호수와 명성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제1회 산정 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를 개최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