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오감으로 즐기는 자연 여행으로 만나는 경북 상주 여행코스

 

 

경북 상주 여행코스로 오감으로 즐기는 자연 여행을 즐겨보자. 이번에 살펴볼 경북 상부 여행코스로는 농촌교육농장 봉강 팜스테이마을, 농가맛집 두락, 경천대와 낙동강, 경천대 글램핑장 or 객주촌, 함창명주테마파크 등을 둘러보자.

 

 

봉강 팜스테이 마을은 농촌교육농장으로 경북 상주시 외서면 우산로 368에 자리하고 있으며 체험 외 옛날 농기구 전시장, 민물고기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손두부 만들기 체험, 감 따기, 행복열차 타기에 트랙터 타기 등이 있다. 미니사과, 살구, 곶감 등을 생산판매 하고 있다. 도시민들이 농가에 머물면서 체험과 관광을 할 수 있다.

 

 

두락은 농가맛집으로 상주시 식산로 112에 자리하고 있으며 농가맛집 시범사업지이다. 주요메뉴로는 뽕잎을 이용한 요리가 있다. 두락은 상주의 삼백(三白:세가지 흰것)인 쌀, 누에, 곶감에서 착안해 상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쌀과 뽕잎의 가루를 넣은 각종 밑반찬, 곶감 무침 등으로 '뽕잎밥상'을 차려내는 곳이다.

 

 

경천대와 낙동강은 지역명소로 상주시 사벌면 경천로 652에 자리하고 있다. 경천대는 낙동강을 굽어보는 절벽에 세워진 건물로 주변에 낙동강을 따라 국제승마장, 상주박물관, 자전거박물관,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 도남서원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밀집해 조성되어 있다. 경상도라는 명칭은 경주와 상주의 앞 글자를 따와서 만들어진 지명이다.

 

 

경천대 글램핑장은 상주시 사벌면 산 11-26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형단체글램핑 대형수영장 트렘폴린 매전 각종 아이들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글램핑장은 에어컨 및 바닥온열 시공, TV설치, WIFI시설완비, 휴대용가스버너, 침구류, 전기밥솥, 후라이팬, 전자레인지, 바비큐테이블, 냄비, 설거지용품, 수저세트 등이 구비되어 있다.

 

 

객주촌은 상주시 중동면 갱다불길 113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낙동강 저녁 노을과 전통한옥의 멋이 어우러진 "회상나루객주촌" 한옥 펜션을 찾아볼 수 있다. 회상나루 관광지 객주촌은 상주보, 경천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상주자전거박물관이 낙동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다. TV, 무선랜, 냉장고, 싱크대 전기 인덕션, 욕실용품 등이 완비되어있다.

 


함창명주테마파크는 상주시 함창읍 무운로 1593에 자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넓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볼거리에 나비생태원, 곤충테마생태원이 있고, 먹거리에 뽕잎한우, 상황버섯삼계탕, 쉴거리에 단풍나무숲길, 장미동산, 카페 등이 있으며 체험거리에 염색체험, 잠사곤충체험, 살거리에 명주기념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