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흥찐빵축제 10월 강원도 축제로 만나는 가을 먹거리 축제

 

 

안흥찐빵축제는 이번 10월 강원도 축제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가을 먹거리 축제이다. 10월 강원도 축제로 펼쳐질 가을 먹거리 축제인 안흥찐빵축제는 2020년 10월 9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27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횡성군 안흥면 주최로 펼쳐진다. 안층찐빵축제는 안흥 찐빵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찐빵 주제관 운영, 각종 찐빵이벤트를 개최하고 축제 방문객들의 재미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에는 전국 커플 안흥찐빵 먹기대회, 안흥찐빵과 도깨비 트래킹, 황금찐빵과 다양한 경품이 빵빵, 백일홀 꽃밭과 다양한 볼거리 등이 마련된다. 안흥찐빵축제는 1999년 10월 처음 개최되었다. 과거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기 이전 횡성군 안흥 지역은 서울과 강릉을 오가는 길목의 중간에 위치해 많은 이동객들이 이 곳에 들러 점심식사를 해결했다고 한다.

 

 

막걸리와 밀가루 반죽을 숙성시켜 만든 안흥찐빵은 한끼 식사로 충분했으며, 이동과 보관의 편리성으로 인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이때부터 안흥찐빵은 안흥지역의 유명한 먹을거리가 되었으며 안흥찐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문화를 함께 하기 위해 안흥찐빵축제가 개최되었다.

 

 

안흥찐빵축제의 주요 행사로 주민 노래자랑, 불꽃놀이 등의 전야제와 찐빵 빚기, 무료시식, 찐빵 제조과정 재연, 찐빵 레크리에이션 등의 찐빵 이벤트가 펼쳐지고, 각종 공연, 토속음식 체험, 뗏목타기, 짚공예, 도자기 공예 등의 전통문화 체험장이 운영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