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향대전이 2021년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7일까지 17일간 함평엑스포공원 일원, 함평읍 시가지 및 주변 관광지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전남 함평군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써 2004년에 처음 시작된 이래 2015년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대한민국 국향대전에서는 국화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떠나기 좋고 여행하기 좋은 이맘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함과 동시에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연인들은 물론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만족할만한 축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
이번 2021년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지구와 인간의 공존 2021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주제에는 함평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국화 향기가 가득한 함평의 아름다운 가을 모습을 전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한다. 행사장에는 친환경농산물이 전시 판매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국화작품 전시, 전통민속놀이 체험, 가을 축제 분위기에 어울리는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국화로 만들어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 곤충이 관람객의 눈길을 유혹하며 고향의 향수가 물씬 풍기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국화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실제 꽃으로 다양한 작품을 만든 입국다간작과 현수작, 천간작, 다륜대작 등 450여개 작품이 전시된다. 이밖에도 절구, 맷돌, 지게 등 전통 생활용품을 갖춘 '전통민속체험장'을 운영한다.
#자세한 행사내용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체험행사로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식용 국화따기 체험, 수숫대 이용 공작물 및 연만들기 체험, 사랑앵무새먹이주기 체험 등이 있으며 특별행사로는 한우와 단호박의 어울림요리 경연대회, 대한민국 국향대전 기념 함평군립미술관 특별전시회, 국향대전 시 공모전 및 낭송회, 서각작품 전시회, 문인화 작품전, 문학동인자미 시화전, 실버 사진전 등이 있다. 또한 추억의 DJ박스 및 통기타 공연이 열릴 예정이며 유니세프 모금활동과 꽃차 및 국화차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남도의 다양한 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열리는 남도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많이 열릴 예정이다. 세계대나무박람회, 명량대첩 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순천만 갈대축제 등 다채로운 축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어느 한 여행지만 다녀올 것이 아니라 일정을 잘 맞춰서 다양한 축제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함평 여행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