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볼만한곳 아라리봄봄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그림바위마을의 반월
정선삼탄아트마인
추억의 아이힐스 리조트
#아라리봄봄
난장 판을 열고 아리랑인 정선, 밀양, 진도 3대 아리랑을 노래하는 아리랑 연곡, 인간문화재를 모시고 듣는 긴아리 엮음아라리, 유랑농악단, 연회단, 팔산대의 풍물판굿 뒤풀이 난장에는 모두가 어울리며 함께 동화된다. 인간문화재 김남기 김형조 유영란 길길자 명인과 정선군립예술단 40인이 교체 출연하여 장이면 장마다. 판이하게 다른 판 볼품 있는 아라리봄봄이다.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백두대간의 석병산 자락에 조성된 수목원으로 21개의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이 수목원에서는 야생화와 수목에 대해 꽃말유래, 특성등을 공부하며 숲해설을 통해 계절별 맞춤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등산로가 정비되어 있어서 백두대간을 등산하고 수련관에서 숙박을 하면서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별을 보면서 야식을 하는 장소도 준비되어 있는 곳이다.
#반월에 비친 그림바위 마을
화암약수와 화암동굴로 이어지는 소금강길을 걸어가면서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미술작품을 통해 알아보는 곳이다. 거북바위와 용마소를 지나고 맷돌바위 길을 지나면서 부조 작품과 조형물을 보게 되고 그림바위길에서는 아트큐브와 아카이브, 예술 복합 센터, 마을 미술관, 부조벽화, 조각품과 대현설치 작품을 감상하게 된다.
#정선삼탄아트마인
검은 석탄의 물이 흐르던 함백산의 자락의 폐광을 이용하여 문화예술단지로 되살리는 작업이 진행되고있다. 광부들의 잊혀진 이야기를 오늘에 되살리고 검은 땅위에 야생화와 희망의 꽃을 피우면서 10만 여점이 넘는 예술품과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예술문화 발전에 새로운 계기를 만들려고 하는 곳이다.
☞정선삼탄아트마인
#아리힐스
숨겨져 있던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을 찾을 수 있는 곳에 아리힐스 리조트가 있다. 바람도 쉬어간다는 이곳에서 자연과 내가 하나가 되는 꿈을 현실로 바꾸어보자.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올라 절벽 끝에서 그름위를 걷는 짜릿함과 벼랑위에서 혼자라도 꾸꿋함을 자랑해보자. 걸어가면 발아래에 아찔함과 함께 허공을 날아오르는 느낌으로 오랜 추억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