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곳을 찾아보면
신비의 동굴인 삼척 환선굴과
죽서루와 새천년해안도로,
엑스포타운과 대금굴 등
다양한 삼척 여행코스가 있다
#환선굴
동양 최대의 석회암 동굴로 종유석과 석순, 석주등이 다양한 모양으로 굴을 메우고 있어서 신비로움을 더해 주고 있다. 생성시기는 5억 3천먄년 전으로 추정하고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47종이며 환선굴에서만 서식하는 4종의 동물이 알려져 있다. 환선굴 모노레일이 운영되고 있어서 노인들도 환선굴을 관람 할 수 있다.
#죽서루
관동팔경 중 가장 규모가 큰 누각으로 그리고 가장 오래된 건물로서 기둥이 건축학적으로 다양한 길이로 이루어져 있다. 고려 원종 이전에 지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고 조선 태종 3년에 부사 김효손이 옛 터에 중창하였으며 오늘에 이르기 까지 수십 차례에 걸쳐 중수되었으며 단청도 자주 고쳐지게 되었다. 죽서루의 동쪽에 죽림이 있어고 죽림 속에 죽장사라는 절이 있어 죽서루가 되었다.
#새천년해안도로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 사이에 생긴 새천년해안도로는 바다를 따라서 해안선의 구불구불함이 길에 영향을 미쳐 아름다운 길로 유명하다. 새천년해안유원지는 새해 첫희망을 빌어주는 소망의탑은 2000년에 건립한 탑이며 비치조각공원은 새천년해안도로변의 주요 볼거리가 되었다. 부담없이 사계절 조각품을 감상 할 수 있고 공원내에는 야외무대가 있어서 작은 음악회가 열리곤 한다.
#엑스포타운
2002년 삼척 세계동굴엑스포가 개최된 곳으로 각종 전시관, 박물관, 문화예술회관이 있다. 삼척 시민의 날 행사. 삼척 평생학습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곳으로 삼척문화의 장이기도 하다. 오십천을 사이에 두고 죽서루와 마주보고 있으며 절벽위에 자리잡고 있는 죽서루를 볼 수 있으며 문화예술회관 뒤편에는 인공폭포가 흐르고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대금굴
환선굴이나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굴로서 7년간의 준비기간 끝에 개방되었다. 동굴 내부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동굴생성물이 잘 발달되어 있다. 지하에는 많은 양의 동굴수가 흐르고 있어 여러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대금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삼척 여행지 안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