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캘리포니아비치, 경주 캘리포니아비치의 스릴형 놀이기구

 

 

경주 캘리포니아비치는 경주시 보문로 544, 천군동 191-5에 자리하고 있으며, 6월 15일에 여름 시즌을 개장해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9천여 명을 수용하는 초대형 시설과 짜릿한 스릴형 놀이기구는 반응이 뜨겁다. 무엇보다 이용객에게 제공되는 경주월드 놀이기구 이용권은 만족도가 높다. 캘리포니아비치 이용객에게 경주월드의 놀이기구 5개를 탈 수 있는 프리패스 권이 주어지는 것이다. 낮에는 파도를 즐기고, 오후에는 놀이기구를 타며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기회다. 경주월드 프리패스 권은 캘리포니아비치 이용 당일에 한해 제공되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캘리포니아비치 내에 물폭풍이 쉴 새 없이 터지는 곳, 바로 '섬머린스플래쉬'다. 섬머린 스플래쉬는 20인승 보트가 32m 높이에서 엄청난 속도로 떨어지는 수상 롤러코스터다. 보트가 빠르게 미끄러지며 물살을 갈라 본찔해진다. 그밖에 더위를 한방에 날리는 다양한 스릴형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다. '더불 익스트림'은 아찔한 스탠딩 드롭 슬라이드다. 캡슐에 들어가면 몇 초 뒤 바닥이 뻥 뚫리고, 순식간에 수직으로 떨어져 슬라이드 속으로 휩쓸려 간다. 거대한 꼬갈모양 놀이기구 '엑스'는 4인승 튜블가 파도를 타고 좌우로 움직여 수중 바이킹을 타는 기분이 든다.

 

 

'와이프 아웃'은 대형 튜브가 회오리 물살을 타고 거칠게 돌다가 급하강해 짜릿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다. '웨이브 캐년'은 물살을 타고 슬라이딩하는 극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웨이브 캐년'은 320m 길이의 쓰나미식 유수풀이다. 강력한 파도 때문에 계곡 래프팅을 하는 것처럼 짜릿하다. 지하 800m 천연 온천수 스파는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좋다. 안전한 어린이 전용풀 '페블비치'는 가족들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캘리포니아비치의 어트랙션에는 산타모니카비치, 웨이브캐년, 페블비치, 스플래시 어드벤쳐, 레저풀, 엑스, 와이프아웃, 터보트위스트, 트리플다운1, 트리플다운2, 트리플다운3, 더블익스트림, 섬머린스플래쉬, 팜스프링, 스웨트사우나, 노천스파 등이 있다. 레스토랑 & 스낵에는 더 카바나, 롯데리아, 줄리안 레스토랑, 버클리비치클럽, 츄러스2, 터키아이스크림, 츄러스1, 슬라이드카페, 무대가두, 수제왕꼬지 ,스테프핫도그1, 피자빙고, 던킨도너츠, 푸드분식 등이 자리하고 있다.

 

 

오후에는 경주월드를 즐길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경주 월드는 작년 5월 총 400억원을 투자해 '드라켄 밸리'테마존을 오픈했다.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만든 세계적인 놀이기구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놀이기구는 국내최초, 세계6번째로 들어선 90도 수직 다이브코스터 '드라켄'이다. 드라켄은 아파트 20층 이상의 높이에서 수직으로 내리꽂는 놀이기구다. 떨어지기 직전에 공중에서 4초간 멈춰서 스릴을 더한다. 첫 번째 63m 높이에서 90도로 아찔하게 떨어지고, 두 번째 41m 구간에서 다시 90도로 떨어진다.

 

 

드라켄은 번지점프를 두번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워터 스플래쉬 구간을 지나갈 땐 거친 물보라를 일으키며 보는 이를 압도한다. 드라켄은 국내 롤러코스터 중에서 최고 기록을 가지고 있다. 최소 속력 112km, 떨어지는 경사각 90도, 순간 최대 낙차 63m로 기존의 롤러코스터와는 차원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올여름에는 캘리포니아비치의 광고모델인 가수 한여름이 일랙트롯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워터파그에서 즐기는 통쾌한 락앤롤 '사이드 카'와 '플라이 보드' 등 다양한 라이브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입장객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신용카드 중 BC, 삼성, NH농협, KB, 현대 등 놀이공원 할인제휴 카드를 이용하면 현장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사별로 동반자에게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그 밖에 여행객은 숙박업체 할인쿠폰, 경주, 포항 지역민은 신분증,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은 학생들을 제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캘리포니아비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매 시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각종 할인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주월드의 어트랙션에는 드라켄, 크라크, 드래곤레이스, 파에톤, 메가드롭, 트리키리키의 볼하우스, 드롤의 위다드트레인, 글린다의 매직펌킨, 부기의 문라이트세일, 스와니의 클라우드 라이드, 페기의 케로셀, 스파키의 매직카, 토네이도, 그랜드캐년대탐험, 범퍼카, 급류타기, 패밀리 바이킹, 고스트하우스, 타가디스코, 가족열차, 서라벌관람차, 비룡열차, 미로탐험, 섬머린스플래쉬, 킹 바이킹, 에어벌룬, 바운스스핀, 댄싱컵 등이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