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평창 가볼만한곳 이효석문화마을

흥정계곡의 허브나라농원

무이예술관의 예술체험

봉평5일장의 재래시장체험

평창 여행코스를 살펴보자

 

#이효석문화마을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한 여행지로 이효석 문화마을을 소개한다.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선생의 태어나서 자라난 곳이며 메밀꽃 필 무렵의 실제 무대이다. 메밀꽃 필 무렵은 장돌뱅이의 삶과 애환을 그린 글로서 매년 9월이면 메밀꽃이 산허리를 둘러싸면서 온 마을을 하얗게 만드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이곳에는 흥정천과 물레방앗간, 충주집, 노루목고개, 이효석문학관, 이효석 생가 터 등이 우리들에게 작품 속의 주인공이 되게 하는 힘이 있다.

 

☞이효석문화마을-대한민국구석구석

☞이효석문화마을-대한민국대표꽃길

 

#허브나라농원

 

 

다음으로 살펴볼 평창 가볼만한곳은 허브나라농원이다. 허브나라농원은 흥정계곡 속에 위치하고 있고 향기로운 많은 종류의 허브가 맛과 향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허부 향기가 가득한 중세가든, 락가든, 코티지가든, 셰익스피어가든 등 여덞 개의 테마 가든으로 농원안에는 허브로 만든 각종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향긋한 허브차를 즐길 수 있는 찻집, 허브전시실에는 관람과 함께 허브 제품의 구입고 가능하다.

 

☞허브나라농원

☞허브나라농원-두산백과

 

 

#흥정계곡

 

 

물이 맑고 깨끗하고 수량이 많아 여름철이면 물놀이를 즐기려는 이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흥정산에서 내려오는 물은 수량이 풍부해서 열목어, 산천어, 송어가 살아가는 청정 수를 자랑하면서 고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다. 봄의 진달래, 여름의 계곡 물놀이, 가을의 단풍, 겨울에는 흰 눈으로 덮인 계곡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함으로 계적에 따라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다.

 

☞흥정계곡-국내여행1001

☞흥정계곡오토캠핑장

 

#무이예술관

 

 

폐교된 무이초등학교를 예술의 향기가 뿜어나오는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조각, 도예, 서예, 회화 작가 들이 공동 작업실을 만들어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으며 운동장 곳곳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간직하고 있는 조각품들이 늘어서 있다. 건불 벽과 화장실 안에도 재미있는 그림들로서 가득 들어있다. 메밀꽃도 많이들 그려져 있다.

 

☞무이예술관

☞무이예술관-네이버

 

#봉평5일장

 

 

매월 2일 7일의 봉평장은 아름다운 우리의 전통인 훈훈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곳이며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이기도 하다. 옛 장날의 모습과 그 장에서 사고 팔던 물건들 까지도 옛모습 그래로인 전통장이다. 뻥튀기 소리가 들리면서 구수한 냄새와 함께 흰 연기가 나오고 닭, 오리, 꿩, 토끼 등이 나와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호롱, 숯다리미, 절구공이, 화로 등의 생활용품이 보이고 올챙이국수를 먹는 재미도 기다리고 있는 곳이다.

 

☞봉평재래시장

 

 

# 평창 여행지 안내

 

☞평창 가볼만한곳 하얀 메밀꽃이 산허리를 감싸는 곳

☞맑은 계곡이 있는 곳으로의 여행

☞청정자연과 허브가 있는 평창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