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 2019 딸기축제와 송어축제를 한번에!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 2019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2의 수미마을에서 수미마을 365일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가 펼쳐지는 양평은 대한민국에서 맑은 물로 유명한 곳으로 수미마을은 물과 쌀과 365일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2013년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각종 매스컴에 100번이상 소개된 곳이다. 양평의 맑은 물과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마을을 널리 알리고자 봄을 맞이해서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를 기획하였으며, 대한민국을 봄을 대표하는 행사로 발전해 나아가고자 한다.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는 수미마을에서 122일동안 진행된다.

 

 

수미마을에서는 수미네 딸기체험과 송어와 놀자의 송어사냥을 테마로 한 행사로 자기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행사내용에는 도토리골 송어패키지, 도토리골 눈송어패키지, 도토리골눈빙송어패키지 ,딸기송어패키지, 딸기도시락패키지 등이 진행된다. 보조메세지에는 추억의 골목놀이, 딸기향이 나는 방향제와 향초, 생딸기로 갈아 만든 딸기찐빵, 서서따는 딸기와 앉아따는 딸기, 생딸기떡하고 생딸기 아이스크림, 마음껏 먹는 딸기와 채워만 가는 딸기, 수미마을 부녀회가 만든 김밥도시락과 내가 만든 피자도시락, 물 위로 달리는 워터바이크, 땅위로 달리는 네바퀴체험이있다.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 2019는 2019년 2월 1일부터 2019년 6월 2일까지 122일동안 진행되며 양평 메기수염축제는 2019년 6월 1일부터 2019년 9월 1일까지 수미마을 일원에서 수미마을 365일 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수미마을에서 메기수염축제를 준비하여 신나는 여름축제를 진행한다. 메기수염축제의 프로그램 내용은 메기 사냥으로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독살로 일명 석방렴 체험으로 물고기 사냥 등 체험객 수준에 맞게 선책하는 물고기 사냥과 황토와 놀기, 모래와 놀기에 모래성 쌓기, 모래그림 그리기, 모래 보물찾기, 모래찜질 등이 있으며,

 

 

똇목타고 수중생태탐험, 물싸움놀이에 물대포, 물바가지, 물총 등이 있으며, 자유 물놀이, 물미끄럼틀 타기, 아기메기잡기, 수륙양용마차 타고 갈대숲 탑방 등 아이들과 엄마 아빠와 함계 여름을 신나게 이길 수 있는 물놀이들로 구성되어 있다.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축제에 참여를 할 수 있으며 축제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시식용 어죽을 맛볼 수 있다.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은 사람들은 집으로 가져 가거나 요리코너에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들거나 시식용 어죽코너에 나눔 기부를 할 수도 있다. 점심식사는 수미마을 식당에서 메기매운탕, 부폐식 백반, 양평한우 불고기쌈채가 있다.

 

 

 

양평 몽땅구이축제 2019는 가을의 풍요로움을 만끽하며 가을에 나는 농산물을 몽땅 구워먹는 구이축제로 2019년 9월 2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 92일간 진행된다. 365일 축제로 유명한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마을에서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양평의 물과 농작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몽땅구이축제>를 기획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 <몽땅구이축제>에 참가한 체험객들은 수렵 및 채집체험을 통해 밤, 고구마, 배추, 무, 메기, 장어를 획득하여 장작이나 숯을 이용해서 자기 기호에 맞게 구워먹을 수 있는 축제이다. 

 

 

양평 몽땅구이축제 행사장에서는 구이체험 외 복불복 물고기사냥에 메기, 장어, 수미찐빵만들기, 네바퀴체험인 ATV, 두바퀴체험으로 수상자전거, 수륙양용마차타고 갈대숲탐방, 뗏목타고 갈대숲탐험, 향초와 방향제만들기, 아기오리잡고 오리알획득, 곤충채집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르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보조메세지로 추억의 쫀드기구이!, 장어와 메기로 생선구이!!, 밤과 고구마로 장작구이!!!, 오리와 돼지랑 한우로 숯불구이!!!!, 떡과 소세지와 닭고기로 꼬치구이 !!!!! 등이 있다.

 

 

비가 내리는 날에도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가 진행되는데, 비가 온 뒤에 스릴있는 물놀이체험이 수미레프팅 등, 비내리는 걷기 좋은 산책코스, 비 내리면 생각나는 먹거리체험으로 감자전, 막걸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비가 내려도 가족여행이 망쳐지지 않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기돼지잡기, 꽥꽥오리잡기, 곤충체험, 캠핑, 펜션, 바비큐파티, 불꽃놀이, 캠프파이어, ATV, 수미래프팅, 찐빵만들기, 감자수확체험-2kg, 옥수수따기-5개 등, 현장매표소에서 쿠폰 구입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수미마을은 2007년 농촌체험마을을 시작한 이후로 여러 문제점으로 운영의 위기를 맞기도 하였으나 '365일 계절별 공정축제가 열리는 마을'이라는 테마로 차별화된 지향점을 제시하였다. 대규모의 소비적인 축제를 지양하고 주민 중심, 방문백 중심의 소규모 문화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주민에게는 농외소득을, 방문객에게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상생전략을 실천하는 축제가 되었다. 마을과 연게한 기업문화의 정착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마을의 전체적인 운영을 총괄하는 '영농조합법인 수미마을'과 농촌관광 및 농산물 유통을 담당하는 '농업회사법인(주)광장'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