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비롯하여 가볼만한 서울 스케이트장도 함께 살펴보자. 대표적인 서울 스케이트장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서울 중구 태평로 1가 54-3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설에는 운영지원실, 의무실, 휴게공간, 대기구역, 운영사무실, DJ부스, 기계실, 창고, 북카페, VR문화체험존, 매점, 착탈실, 성인 아이스링크, 어린이 아이스링크, 컬링체험링크, 포토존, 이벤트 부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 인근 스케이트장에는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인 여의도 공원에 마련된 여의 아이스파크가 있다. 이번 2019~2020 시즌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여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아이스링크와 눈썰매장이 같이 있어서 두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안쪽에는 푸드트럭도 마련되어 있으며 매점이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하는데 부담이 없다. 물품 보관소가 있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썰매는 튜브썰매라서 안전성이 좋아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게 즐길 수 있어 좋은 곳이다. 한강이 보이는 도심 한가운데서 스케이트, 눈썰매, 눈놀이터 등을 한번에 체험할 수 있다. 내년에는 다시 만날 수 있길 기대해본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으로 겨울철에만 오픈하는 곳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으며 다른 곳보다 넓은 링크를 가지고 있으며 고른 빙질로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장갑이 없으면 입장을 할 수 없으며 반드시 장갑을 지참하여야 한다. 안전사고의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주변에 소마미술관, 박물관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도 함께 할 수 있다.
태릉 국제 스케이트장은 노원구 화랑로 727, 공릉동 산 223-19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한 세계8번째의 400m 실내링크를 가지고 있다. 김연아가 연습한 곳, 최고의 빙질에서 훈련하는 선수들을 볼 수 있다. 경기가 없을 땐 일반인에게 연중 개방하고 있으며 대회나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할 때는 보조링크를 이용해야 한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송파구 올림픽로 240, 잠실동 40-1의 호텔롯데 롯데월드에 다리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실내 스케이트장으로 넓은 실내와 돔 천장으로 탁 트인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낮에는 어드벤처 유리돔 천정으로부터 들어오는 자연채광의 야외 분위기에서, 밤에는 테마파크 야경과 퍼레이드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실내 아이스링크이다.
서울 스케이트장으로 MBC 스케이트장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곤 했는데 올해는 만날 수 없는 곳이다. 상암 MBC스케이트장은 마포구 성암로 267 상암 MBC사옥 앞 문화 광장에 위치한 아이스링크로 방송국 테마파크인 MBC월드도 둘러보고 스케이트도 즐길 수 있었다. 스케이트도 타고 방송 테마 파크, MBC WORLD에서 MBC대표 프로그램과 슈퍼스타들을 만나 볼 수 있었으며 30m×60m의 빙판면적 1800㎡로 최대 400명을 동시에 수용이 가능하다. 투명 펜스와 안전 손잡이를 설치했으며 매 시간 정빙차량을 가동해 최상의 빙질을 유지하였다. 내년에 다시 만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해본다.
강남 GT타워 아이스링크는 강남역에 아이스링크가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실내에 위치해 있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더 여유롭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강남 GT타워 아이스링크는 최적의 놀이공가이자, 만남의 장소이며, 각종 스포츠와 이벤트, 교육, 훈련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며 부담없는 가격에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그랜드 하얏트 아이스링크는 용산구 소월로 322, 한남동 747-7 그랜드 하얏트서울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광고에 나왔던 로맨틱한 아이스링크로 멋진 야경과 남산의 전경을 보면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낭만적인 분위기에 흠뻑 빠져보자. 아이스링크는 수천 개의 꼬마전구,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경쾌한 음악과 함께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야외 활동 공간으로 가족 및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이다. 생일파티와 커플을 위한 프라이빗 프로포즈 이벤트도 계획할 수 있다.
뚝섬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광진구 강변북로 139, 자양동 112 뚝섬 한강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눈썰매장, 눈놀이동산, 휴게시설은 기본 이용 가능하며 자유이용권 구매시, 기본이용시설 포함한 놀이기구 3종과 3D영상물 이용이 가능하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 쪽으로 나가면 뚝섬 눈썰매장이 있다. 민속놀이 체험, 고객 쉼터, 푸드코트 등을 운영하고 여름 수영장이 있던 곳에서는 전동차를 체험할 수도 있다. 대형, 소형 슬로프와 빙어잡이, 바이킹, 유로번지를 즐길 수 있다.
구로 안양천 눈썰매장은 구로구 신도림동 285-22번지 어린이교통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구로역 2번 출구 오금교 방면 도보 7분이 소요된다. 놀이기구와 빙어잡이 체험이 가능하며,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단위 안전하게 튜브 눈썰매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 구경거리와 놀이기구 그리고 빙어잡이 체험, 설탕공예 체험까지, 겨울방학 맞이 가족나들이로 제격인 구로 안양천 튜브 눈 썰매장이다. 2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은 광진구 광나루로 441, 능동 18-11 능동 어린이회관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튜브눈썰매장, 눈놀이 동산, 전통얼음썰매장 등이 있다. 초급코스는 80m, 중상급코스는 120m로 연령에 맞춰 눈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 민속놀이체험 등도 즐길 수 있다. 도심 속 눈썰매장에서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눈썰매장과 빙어잡이, 그리고 짚트롤리까지 즐길 수 있다. 튜브 준설매 초급 80m와 중상급 120m가 있으며 눈놀이 동산, 전통얼음썰매, 빙어잡이 양궁, 에어범퍼카 놀이기구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도림천 어린이 썰매장은 관악구 신원동 신림교에서 승리교 구간에서 운영된다. 지하철 2호선 신림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다. 폭 14m, 길이 50m 규모의 자연결빙 형태 어린이 썰매장, 6세이하 영유아를 위한 별도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2월 24일까지 주말,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보호자 동반시 이용이 가능하며 썰매 장비와 썰매장까지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자연결빙 방식으로 운영해 날씨와 얼음 상태에 따라 운영 시간이 조정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