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자친구랑 놀러갈만한곳 호수공원과 등대전망대가 있는곳

 

여자친구랑 놀러갈만한곳으로

강원도 속초로 떠나보자

아름다운 청초호호수공원,

거문고 소리를 닮은 파도소리,

등대전망대가 있는 여행코스이다

 

#청초호호수공원

 

 

여자친구랑 놀러갈만한곳으로 살펴볼 여행지는 강원도 속초이다. 이곳 속초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있는데 먼저 살펴볼 곳은 풍경이 아름다운 청초호 호수공원이다. 이곳은 둘레가 5km에 달하는 자연석호로 속초시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호수이다. 호수 위에는 청초정이 있어서 시원한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청초호 청룡과 영랑호의 황룡의 사랑을 담은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철새도래지로서 사계절 호수의 풍경을 담아내기 위한 사진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촬영명소로도 그리고 시민과 관광개들의 휴식공간으로도 유용하다.

 

☞청초호호수공원-속초관광

☞청초호호수공원-속초시

 

#대포 외옹치

 

 

여자친구랑 놀러갈만한곳 두번째 여행지는 대포 외옹치이다. 관광 휴양지로 해맞이 명소로 앞으로 관광개발이 이루어지리라 믿어지는 지역이다. 외옹치 해변은 속초해변의 연장에 있고 대포항에 위치하고 있다. 속초에서 유일하게 장승을 볼 수 잇는 곳으로 장승을 새롭게 깍아서 세우며 남녀 장승 한쌍이 마을 입구에 세워져 마을을 지키고 있다. 등대 및 조도 그리고 뱃사장에 밀려드는 파도의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조용하고 아늑한 소규모의 활어센타가 자리하고 있다.

 

☞대포 외옹치마을-대한민국구석구석

☞대포 외옹치-속초시

 

 

 

#등대전망대

 

 

다음으로 가볼 여행지는 등대전망대이다.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영금정은 돌로된 산으로 파도소리를 들으려고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이 오는 곳이다. 그 소리가 거문고 소리와 닮았다고 영금정이라고 불렀다. 영금정 해맞이정자에서 보는 일출과 등대전망대에서 보는 설악산 경관과 멀리 금강산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자연경관은 등대와 자연경관과의 조화를 이해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등대전망대-두산백과

☞등대전망대-속초시

 

#학무정

 

 

마지막으로 여자친구랑 놀러갈만한곳은 학무정이다. 이곳은 조선 고종 9년에 이마을에서 태어나 일생을 학문연구와 인재육성에 매진한 매곡처사 오윤환 선생이 1934년에 건립하였다. 정자모양이 육각으로 되어있어 육모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속초8경의 하나이다. 설악산 대청봉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쌍천옆 소나무 숲 사이에 있다. 사면에는 현판이 있는데 남쪽에 학무정, 북쪽에 영모제, 북동쪽에 인지당, 남서쪽에 경의제라고 쓰여있다.

 

☞학무정-두산백과

☞학무정-속초시

 

 

 

#여행친구랑 놀러갈만한곳 안내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춘천 남이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

양평 가볼만한곳 두물머리, 수종사와 세미원 추천 여행코스

용인 가볼만한곳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호암미술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