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은대추축제 2020 대추먹고 사과 먹는 충북 보은에서 보은대추 온라인축제가 펼쳐진다

 

 

보은대추축제가 이번 2020년에는 '보은대추 온라인축제'로 펼쳐진다. 보은대추축제가 열리는 충청북도 보은의 가을은 가장 분주한 가을을 준비하고 있다. 농부의 정성이 담긴 대추와 사과를 맛보기 위해 전국에서 여행자들이 몰려들기 때문이다. 보은의 대추는 임금님께 진상을 했을 정도로 그 이름을 옛 부터 알리고 있다. 청정한 자연에서 자란 대추는 아삭하게 씹히는 맛과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싱싱한 대추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보은 대추 온라인축제는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0월 30일까지 뱃들공원과 속리산 일원에서 열린다. 

 

 

2017년도에 이어 3회 연속 충북농특산물 판매활성화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보은대추축제는 임금님께 진상하였던 명품 보은 대추와 보은의 청정한 자연에서 자란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하여 쉽게 받아볼수 있으며, 온라인 스튜디오를 통한 라이브 랜선버스킹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집곡 홈쇼핑 보은에서 왔소이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즐길 수 있다. 행사에는 라이브 랜선버스킹, 대추나무 랜선결렸네, 집콕 홈쇼핑 보은에서 왔소이다. 보은 대추송, 챌린지 등이 있다.


 

보은대추축제와 함께 보은 가볼만한곳도 함께 만나보자. 삼년산성은 보은읍 성주1길 104 보은읍 동쪽 오정사에 있는 신라시대의 산성으로 삼년산성에서 내려다보면 보은의 넉넉한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우리나라 산성을 대표할 만한 대단한 석축산성이다. 삼국사기에 성을 다 쌓는 데 3년이 걸렸으므로 삼년산성이라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솔향공원은 소나무 향기 가득한 공원으로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600에 자리하고 있으며 하늘길을 달리는 스카이바이크가 속리산의 청정자연 속에서 솔잎향기를 느끼며 하늘길을 달리는 스카이바이크와 정이품송, 곤충, 자생식물을 주제로 생태 4D영상으로 체험하는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스카이바이크는 4인승 15대로 솔향공원을 크게 돌아오는 1.6km구간이다. 생태 4D영상관은 주인공인 꼬마잠자리 나노가 모험을 떠나는 영상과 속리산 옛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 

 

 

우당고택은 한옥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곳으로 보은군 장안면 개안길 10-2의 개안리 154에 자리하고 있다. 1919년부터 1921년 하개리 마을에 지은 전통가옥으로 속리산에서 흘러내리는 삼가천이 큰 개울을 이루고 개울 중간에 삼각주를 이루어 섬이 된 연화부수형 명당이며, 아름들이 소나무들이 숲을 이룬 중앙에 99칸의 큰 기와집이다. 안채, 사랑채, 사당의 3공간으로 되어 있으며 안담으로 둘러싸고 다시 바깥담으로 크게 둘러쌌다.  

 

 

보은군 농경문화관은 보은이 농경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보은읍 풍취리 2-7번지 일원에 건립된 농경문화관은 농업문화전시실, 광장, 전망시설 1동과 대장간 체험시설 1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라져가는 우리나라 전통의 농경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현장학습의 장이 되고, 삼국통일의 전초기지로 최고의 가치를 갖고 있는 삼년산성과 중부권 최대 규모의 고분군을 연결하는 신라인과 함께 걷는 역사탐방로와 연계해 새로운 관광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