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가볼만한곳으로 이번에 살펴볼 곳은 대구에서 펼쳐지는 수성못 페스티벌이다. 기대되는 수성못 페스티벌은 2021년 10월 1일부터 10월 3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12의 수성모스 들안길 먹거리타운, 수성아트피아에서 (재)수성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대구 대표 호수공원인 수성못 일원에서 개최되는 수성못 페스티벌은 낮에는 호반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거리예술극과 수준높은 버스킹공연 등이 펼쳐지고, 예술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창의놀이터가 자리잡는다.
천혜의 자연 수성못과 전국 우수외시업지구 들안길, 새롭게 조성된 울루루문화광장을 중심으로 공연, 전시, 체험을 한데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밤에는 시민참여 주제공연과 수성못 Daily 불꽃쇼가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수상무대, 수변무대 3개소, 상화동산, 수성랜드 등 수성못 전체를 축제의 무대로 구성하고 관람객 한 명 한 명의 에너지가 모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축제! 특별한 문화예술의 장으로 모두 함께 찾아가 즐겨보자.
낮에는 호반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거리예술극과 수준높은 버스킹공연 등이 펼쳐지고 예술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창ㅇㅇ의노링터가 자리잡는다. 밤에는 시민 참여 주제공연과 수성못 Daily 불꽃쇼는 매일 수상무대 공연 종료후 주제별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거리예술극 공연은 상화동산, 수변무대 3개소에서 공식초청작으로 국내 우수극단 작품 선정, 호반을 배경으로 펼치는 거리예술 공연, 창작지원작으로는 지역극단이 제작한 거리예술 작품등이 있다.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신나는 예술놀이터, 호반과 밤하늘을 빛나게 수놓을 환상적인 음악과 불꽃 일상을 사는 시민들이 빛나는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시민예술가 프로그램, 전국에서 엄선한 거리예술가들이 펼치는 열정 넘치는 무대가 있다. 움직이는 창의놀이터는 상화동산에 어린이 예술체험공간, 여러가지 기구를 활용해 상상력을 표현하는 체험형 놀이공간이 마련되며, 수성랜드 푸드트럭 추제에는 유원지 놀이시설 수성랜드 무료입장, 퓨전 먹거리 푸드트럭 축제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 아트마켓은 축제기간 지역 작가 제작 악세서리, 소품 등의 작품이 있으며, 플리마켓 벼룩시장은 9월 8일과 9월 9일에 14시부터 17시까지 열린다. 수성못 사생실기 대회는 9월 8일 13시에 미술가협회 주관으로 열린다. 인자수성 백일장은 9월 9일 13시에 수성구립도서관 주관으로 개최되며 사회적경제 판매부스는 사회적 마을기업, 1인창조, 협동조합, 자매도시 특산품 등이 있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개폐막주제공연, 거리예술 공식초청작, 수성구 문화재 공연, 아마추어 새왈예술가들의 축제의 장 인자수성 시민예술가, 수성아트피아공연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들안길 푸드 페스티벌이 9월 8일 전국 우수외식업지구 들안길 먹거리타운에서 펼치는 맛과 멋의 향연, 통큰 이벤트 '금수저를 잡아라', 통큰 맛잔치 '로드 레스토랑', 통큰 볼거리 '임금님 수라상 퍼레이드', 들안길 가요제, 우리 아빠 쉐프 요리경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