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팔봉산 감자축제에서 맛있는 감자를 먹고나서 서산버드랜드와 용현 자연휴양림까지 가보자

 

 

 

팔봉산 감자축제와 함께 서산버드랜드와 용현 자연휴양림, 그리고 서산 유기방가옥 등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서산버드랜드와 용현 자연휴양림과 함께 만나볼 팔봉산 감자축제는 해마다 6월 하순경 2일간 충청남도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820의 양길리 주차장 일원에서 팔봉산 감자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펴쳐진다. 매년 6월이면 서해바다의 해풍과 송진향이 그윽한 팔봉산 자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위주의 행사로 감자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2002년 1회를 시작으로 계속 이어지는 감자축제는 다체로운 체험행사외에도 농특산물 판매 및 즉석경매 등을 통하여 팔봉산 감자 및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 사진출처 팔봉산감자축제 >

 

 

팔봉산 감자축제에는 감자 캐기, 감자요리 만들기 등이 있으며, 찐감자 무료시식 코너에서는 서늘한 해양성 기후의 사질 양토에서 가로림만 해풍을 맞고 자라 각종 미네랄과 풍부한 영양분에 포슬포슬한 맛이 전국 최고로 꼽히는 팔봉산 감자를 가마솥에 쪄내 뜨끈뜨근하게 제공하여 맛볼 수 있게 한다. 축제행사에는 감자관련 이벤트 및 체험프로그램, 수중 경품감자 찾기, 감자 판매장, 특산품 판매장, 공예품 판매, 전시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서산버드랜드는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창리에 자리하고 있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고 체험, 교육 중시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추진된 곳이다. 철새박물관은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수만에 서식하는 큰 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 200여종에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소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서산버드랜드에는 생태연못, 만남의 광장, 농특산물판매소, 숲생태학습장, 숲속놀이터, 둥지전망대, 철새박물관 학습관, 오리기러기 관찰 데크, 4D영상관, 조형탑, 야외공연장, 미로정원, 새마을, 야생동물치료센터, 철새서식저성지 등이 있으며, 곤줄박이길, 박새길, 되새길, 딱다구리길, 뻐꾸기길 등이 있으며,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천수만은 철새의 이동경로에 위치하는 병목지점으로 다양하고 많은 수의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대규모 영농으로 낙곡과 담수호의 수생식물과 어류, 갈대 등이 새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용현 자연휴양림은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산 2-37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678m의 가야산 줄기인 석문봉, 일락산, 상왕봉, 옥양봉, 수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사이의 용현계곡 한가운데 자리해 심산유곡의 경치를 자랑하는 산림휴양의 적지이다. 능선을 따라 연결되는 등산로와 순환임도는 서산목장길과 연결되어 산책과 등산이 용이하고 멀리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산림문화유양관 등 숙박시설, 숲속교실 등이 있다. 

 

 

 

서산 유기방가옥은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여미리에 자리하고 있는 문화재이다. 유기방가옥은 서해안의 전통가옥으로 한옥민박과 시골밥상등을 운여하고 있으며 매년 봄에는 수선화가 고즈넉한 100년 고택을 노랗게 물들여 고택의 멋과 낭만이 있는 이 장관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서산의 가볼 만한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