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이안숲속과 함께 떠나볼 공주 마곡사와 공주한옥마을과 금학생태공원

 

 

공주 이안숲속과 함께 공주 마곡사와 공주한옥마을, 그리고 금학생태공원 등을 살펴보자. 공주 이안숲속은 공주시 반포면 수목원길 25 마암리에 자리하고 있다. 공주 이안숲속의 시설에는 어린이 동물원, 공룡랜드, 사계절 썰매장, 물놀이장, 보트장, 놀이공원, 식당, 3D영상관, 허브정원, 알록달록 체험장 등이 있으며 숙박시설로는 팬션, 인디안 빌리지, 카라반, 글램핑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린이 동물원에는 산양, 토끼, 꽃사슴, 미니피그, 필면조, 호로새, 실키닭, 다람쥐, 오리 등이 있으며 직접 먹이도 주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오픈형 동물원이다.

 

 

공룡랜드는 살아움직이는 14종류의 대형 공룡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숲속에 조성되어 실감이 나는 고시다. 사계절 썰매장은 봄, 여름, 가을에는 레일 썰매를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썰매장이다. 물놀이장과 보트장은 여르에는 짜릿한 슬라이드와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이안숲속 워터파크로, 계절에 관계없이 보트를 즐길 수 있으며 이안숲속 뽀빠이 보트장이 있다.

 

 

이안숲속 놀이공원에는 바이킹, 범퍼카, 꼬마기차, 회전그네, 회전컵, 에어바운스, 슬라이딩카,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허브정원에서 사계절 다양한 향기와 함께 허브하우스에서 허브 돈가스, 허브냉면, 허브차, 커피, 아모라샵에서 사양한 허브&아모마용품점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계절 체험 프로그램으로 계절마다 다른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목공예, 비누방울 노리, 봄꽃 심기, 다육식물 심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공주 마곡사는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운암리에 자리하고 잇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이다. 신라선덕여왕 9년인 640년에 자장이 창건하였으며, 창건당시에는 30여 칸의 대사찰이었으나 현재는 대웅보전, 대광보전, 영산전, 천왕문, 해탈문 등이 있다. 5층석탑, 범종, 괘불 1폭, 목패, 세조가 타던 연, 청동향로가 있고 감지금니묘법연화경 제6권, 감지은니묘법연화제 제1권 등이 있다. 태화산 동쪽 산허리에 자리 잡은 마곡사는 태화산의 나무와 봄꽃들의 아르다움이 빼어난 곳이다.

 

< 사진출처 공주한옥마을 >

 

공주한옥마을은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웅진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미학이 있는 한국전통난방으로 구들장 체험이 가능한 신 한옥으로 가족여행, 수학여행, 기관, 단체의 워크숍 등 관광과 휴양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이다. 친환경 건축양식인 소나무 ,삼나무 등의 집서애를 사용하여 도시의 현대인들이 머무는데 편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백제문화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체험이 기다리고 있으며, 둘레길, 곳곳의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금학생태공원은 공주시 금학동 111-1에 자리하고 있는 생태공원으로 공주 10경에 들어가는 곳이다. 금학수원지의 수려한 경관을 간직하고 있으며, 자연친화적인 자재를 사용한 생태탐방데크와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 옛 식수원인 수원지에서 생태공원으로 바뀐 공원으로 아름다운 주미산이 비친 저수지, 철마다 달라지는 숲속 산책로, 생태습지의 다양한 식물들은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