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천 스카이바이크를 경험해보고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으로 떠날 준비하세요

 

 

대천 스카이바이크를 알아보고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까지 살펴보자. 매년 여름 많은 인파가 몰리는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과 함께 살펴볼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길 10길 79 신흑동에 자리하고 있다. 대천해수욕장 주변 백사장과 바다 절경을 한눈에 감상하며 페달을 밟는 '보령 대천 스카이바이크'가 보령관광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자전거 페달 방식의 하는 자전거인 보령스카이바이크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대천항으로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왕복 2.3km의 복선 구간에 설채되어있어 40분간 보령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국내 최초로 바다 위에 설치되어 대천해수욕장 관광 포인트인 백사장과 바다 절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보령을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를 잡았다. 회차 지점인 대천항 탑승장의 추가 운영으로 대천항과 수산시장을 찾는 관광객들도 자연스럽게 스카이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대천해수욕장은 보령시 신흑동 1029-3 에 위치하고 있으며 젊음과 낭만, 안라가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진 해수욕장이다. 개장기간은 매년 7월과 8월이며 샤워실, 화장실, 급수대가 마련되어 있다. 대천조개구이 축제는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시민탑광장, 분수광장에서 개막식은 4월 28일 오후 6시에 개최된다. KBS전국 노래자랑 보령시편이 5월 8일 13시에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우천시에는 보령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보령머드축제는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대천해수욕장은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 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 요거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곳으로  백사장의 길이가 3.5km, 폭이 100m에 달하는 넓은 해수욕장을 자랑하고 있다. 백사장 남쪽에 기암괴석의 풍경이 또한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바다 밑이 완만한 경사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물질이 섞여있지 않은 백사장이 청결함을 보여주는 곳이다. 백사장 너머의 솔숲은 울창하고 아늑하여 그늘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무창포해수욕장 >

 

무창포해수욕장은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관당리에 위치하고 있다. 길이 1.5km, 웅천해수욕장이라고도 하며, 대천 남남서쪽 13km, 웅천 북서쪽 4.5km 지점에 위치하며, 북쪽 8km지점에는 대천해수욕장이 있다. 무창포 남쪽 해안에 남북으로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에는 수목이 울창하고 송림사이로 해당화가 만발하게 피어있으며, 석대도를 비롯해 수많은 섬들과 암초들이 산재하고 물결이 잔잔하여 해수욕장으로 좋은 조건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 사진출처 무창포해수욕장 >

 

무창포 해수욕장은 모세의 기적,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세를 나타내고 있는 곳으로 해수욕과 갯벌체험을 같이 할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 1.5km, 수심 1~2m, 수온이 섭씨 22도, 경사도 4도의 해수욕장으로 해수욕과 삼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매월 음력 보름날과 그믐날을 전후 2~3회 해변에서 부터 석대도까지 1.5km의 바닷길이 열리는데 이 신비의 바닷길을 따라 게, 조개등을 잡는 재미가 소솔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