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간현원주레일파크에서 원주 레일바이크를 만나보자

 

 

간현원주레일파크에서 원주 레일바이크를 타보고 원주의 다양한 여행지도 만나보자. 원주 레일바이크를 타볼 간현원주레일파크는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간현역에 자리하고 있다. 원주레일파크는 구 간현역에서 판대역을 오가는 코스로 내리막 경사로라 여유롭고 멋진 자연경관을 관람 할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산과 고요히 흐르는 강줄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다. 중간중간에 6개의 터널은 이벤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랑고백을 할 수 있는 사랑고백터널,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고함터널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원주 레일바이크는 차체가 가벼워 일반 자전거 라이딩과 같은 느낌으로 즐길 수 있으며 성인 여성혼자서 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검증된 부품과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여 설계되어 검증된 오토바이용 유압 듀얼브레이크와 각 구종부 및 회전체에는 커버가 장착 되어 있어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자동차용 안전벨트와 충격흡수범퍼를 장착하고 있다. 캐노피를 장착하여 강한 햇빛과 눈과 비에 대비를 하였으며, 내구성이 강한 레일바이크이다.

 

 

원주레일파크의 코스는 간현역에서 풍경열차를 타고 판대역에서 하차하여 레일바이크를 타고 간현역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이다. 간현역과 판대역 사이는 경관이 화려하여 주변경관을 관람하기에 적합하며, 레일이 경사가 없고 완만하여 레일바이크를 주행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길이가 7.8km 이다. 시설로는 페스트푸드점, 승마체험장, 레일 카페, 포토부스, 미니기차, 풍경열차 탑승 안전 홍보관, 매표소, 풍경열차 탑승 플렛폼 등이 있다.

 

 

 

원주 레일바이크와 함께 둘러볼 곳인 돼지문화원은 원주시 지정면 송정로 130 월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육류가공, 제조 등을 하고 있으며 돼지를 맛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돼지테마파크이다. 돼지는 오래전부터 다복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으며,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서민들의 배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채워주는 우리 생활 속에 아주 가깝게 자리 잡고 있는 동물이다. 전국 최초로 돼지를 음식으로 뿐만 아니라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도록 설립한 장소가 돼지문화원이다.

 

< 사진출처 돼지문화원 >

 

돼지문화원은 돼지를 컨셉으로 한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숙박, 교육, 쇼핑 공간을 갖춘 멀티 복합문화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맛있고, 멋있고, 신나는 고향의 품과도 같은 포근하 쉼터라고 자랑하고 있다. 멋있는 하늘마을, 도야지마을, 해피 돔하우스, 화이트 하우스, 카라반, 꿈마을, 신나는 등산로, 피그레이싱, 연회장, 동물친구들, 체험실, 배우는 돼지 교육관, 체험교실, 맛있는 갤러리 식당, 금돈 구이식당, 돼지휴게실, 발효실, 꿀꿀 바비큐 빌리지, 가공장&돼지마켓 등이 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26 간현리의 간현관광지에 자리하고 있다. 간현관광지는 섬강과 삼산천 강물이 합수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검푸른 강물 주변으로 넓은 백사장과 기암괴석, 울창한 고목이 조화를 이루고 강의 양안으로 40~50m의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시점인 전망대에서 종점인 보릿고개밭두렁 방향으로의 통행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일방통행을 시행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