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일정과 함께 국립과천과학관과 국립현대미술관 알아보세요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와 함께 국립과천과학관과 국립현대미술관 등으로 과천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알아볼 국립과천과학관과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만나볼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부터 6월 초순경까지 서울대공원 태마가든에서 서울대공원 주최로 펼쳐진다. 해마다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소중한 사람과 초여름 만개한 장미 정원을 거닐며, 장미보다 더 아름다운 사랑을 꽃 피워보았을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그리고 새로운 사랑을 꽃피웠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소가 되었다.

 

 

 

지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의 프로그램에는 인생사진 소품 대여소에서 소품을 대여해 주었다. 장미원 출사나들이는 최고의 순간을 사진으로 기억하고 응모, 장미원 매직쇼는 사랑은 마술처럼! 특별한 마술 무대, 로즈&러부 콘서트는 장미처럼 열정적인 사랑을 노래, 특별공연으로 마지막 승부, 커플 머그컵 만들기, 장미원 석고마임은 움직일 듯 움직이지 않는 석고마임이스트와 함께하는 '장미원 꽃이 피었습니다' 사랑의 언어는 사랑해, 고마워, 행복하자를 사진으로 표현하였다.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 사진출처 국립과천과학관 >

 

 

국립과천과학관은 과천시 상하벌로 110 과천동에 자리하고 있는 과학문화의 전당이다. 미래의 한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과학시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 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다. 과학광장과 과학문화광장, 과학조각공원, 과학캠프장, 노천극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의 주요 시설로 상설전시장은 기초과학관, 첨단기술관, 연구성과전시관, 어린이탐구체험관, 명예의 전당, 전통과학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옥외전시장은 우주항공, 에너지, 교통수송, 역사의 광장, 지질동산, 공룡동산 등 6가지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생태체험학습장은 곤충생태관과 생태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천문시설은 돔스크린에 밤하늘을 재현하여 우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천체투영관과 대형 천체망원경으로 우주를 관찰할 수 있는 천체관측소가 있다. 

 

 

 

국립현대미술관(과천관)은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313 막계동에 자리하고 있다. 1986년 건축가 김태수가 설계하였으며 한국 전통공간 구성 방식을 현대적 기능에 맞게 적용하여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며,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가족친화적 미술관이다. 과천관은 건축, 공예, 사진, 회화, 조각, 미디어 등 분야별 전문성을 살린 8개의 전시실과 어린이들의 교육과 체험을 위한 어린이 미술관으로 구성된 관람객 중심의 미술관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의 과천관은 자연 속 미술관으로 야외조각장에서는 자연 속 예술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실내 전시장에서는 살아 숨쉬는 한국 현대미술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미술관이다. 현대미술의 조사, 연구, 미술작품의 수집 및 보존, 국내, 외의 전시회 기획과 개최 등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미술관을 운영하고 각종 문화행사와 미술관련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