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렛츠런파크서울 야간벚꽃축제, 다양한 조명아래 즐기는 색다른 축제

 

 

렛츠런파크서울 야간벚꽃축제는 2019년 4월 6일부터 2019년 4월 14일까지 9일간 만날 수 있었다. 렛츠런파크서울 야간벚꽃축제는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펫츠런파크 서울에서 렛츠런파크 서울 주최로 펼쳐진다. 벚꽃길의 길이만 1km에 달하는 렛츠런파크서울 야간벚꽃축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계속되었다. 경주로의 야경과 벚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년 4월에 개최되는 2015년 처음으로 26년간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았던 마도를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올해는 어떻게 진행되나 궁금해 진다.

 

 

주요 콘텐츠로는 야간 조명에 다양한 조명 아래 즐기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축제이며, 벚꽃 포토존으로 봄날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소원을 말해봐!'를 주제로 벚꽃축제에 오신 관람객들에게 소원을 주제로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플라워 라인에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꽃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플라워 로드, 꽃과 디저트가 함께 있는 젊은 공간 벚꽃마켓, 푸드트럭은 벚꽃 아래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 거리가 마련되어 있었다.

 

 

벚꽃과 조명이 함께 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는 시간은 오후 7시부터이며 오후 9시까지 계속된다. 주요 공연으로는 달달 벚꽃 버스킹으로 어쿠스틱 밴드의 달달한 음악선물이 있다. 퓨전 클래식공연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요로운 봄의 선율이 펼쳐진다. 넌버벌 퍼포먼스는 말없이 감동을 전하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있다. 이색적 포토존으로 청경 기마대와의 사진촬영, 관상용 미니호스 등은 평소에 즐길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슈퍼문, 플라워 로드, 플라워 카페, 법꽃마켓, 플라워 언데이클래스, 푸드트럭, 포토존 및 각종 이벤트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지역주민을 위한 가족공원으로 건전한 레저공간,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놀라운 놀이공간 놀라운지는 경마을 잘 몰라도, 말을 잘 몰라도, 말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말과 경마에 대해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청소년, 가족을 위한 체험, 견학 프로그램, 말들의 숨겨진 세상을  보는 시크릿웨이 투어 등이 있다. 시크릿웨이 투어의 코스에는 투어버스탑승→포니하우스→수영장&워킹머신→장제소→말동물병원으로 진행된다.

 

 

탄마지용(誕馬之容)은 태어나는 말의 얼굴을 바라보다로 각양각색의 독특한 포니말 만나기, 승마운동 관람하기, 유마수식(幼馬授食)은 어린 말에게 먹이를 주다로 말의 생태 알아보기, 말 먹이주기 체험, 연마지로(練馬之路)는 경주마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다로 말의 훈련도구인 워킹머신, 수영장 살펴보기, 경주마의 훈련과정 알아보기. 병마후생(病馬厚生)은 병에 걸린 말을 널리 보살펴 살리다로 말의 신발을 만드는 장제소 살펴보기, 아픈말을 치료하는 말 병원 살펴보기 등이 있다.

 

 

렛츠런파크 서울의 말 박물관은 마구, 미술품, 민속품 등 각종 마문화 관련 자료의 수집 전시와 학술 연구의 지원, 서적 간행, 전통 마상무예 시연 행사 등의 활동을 통해 사라져 가는 마문화를 복원하고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말은 고대로부터 물자의 운반과 교통, 통신, 농경, 전쟁 등 폭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회화, 공예 등 각종 예술 작품의 소재로 승화되기도 하였다. 유구한 역사를 지닌 한국의 마문화를 발굴 보전하기 위해 1988년 말박물관이 개관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