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경기도 축제로 떠나는 여행 (구리 유채꽃축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여주금사참외축제)

 

 

5월 경기도 축제를 알아보고 이번 가족여행을 계획해보자. 5월 경기도 축제로 만나볼 곳은 에버랜드 장미축제와 구리 유채꽃축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와 여주 금사참외축제 등이다. 먼저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장미꽃이 화려한 얼굴을 보여주는 5월 하순부터 6월 초순까지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에버랜드 주최로 펼쳐진다. 1985년부터 시작한 계절의 여왕 장미축제는 에버랜드의 장미원 전역이 팝아트 가든으로 변신하고 팝아트를 테마로 한 다양한 예술 작품 전시와 특별 공연이 진행되어 꽃과 문화가 접목된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670여종의 100만 송이의 장미가 전시되는 장미원은 팝아트로 변신을 하여 대중문화를 이끌어갈 것이다.

 

 

 

이번 2020년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일정은 확인되지 않는다

 

지난 2019년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오늘은 나에게 달콤한 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를 가지고, 팝아트 가든의 화려한 장미사이로 캔 화분 가든, 판다 캔 스트럭션, 팝아트 비너스상 등이 전시되었으며, 미니 콘서트로 로맨틱한 장미와 함께 감미로운 음아글 즐길 수 있었다. 가든파티, 문쉐도우, 카사노바 등 희귀한 장미 품종과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8종의 신품종 장미도 만날 수 있었으며, 이들 신품종의 향기가 지속서이 강하고 분홍, 노랑, 오렌지 등 독특한 화색으로 병충해에 강한 특징을 알아 볼 수 있었다. 가시가 없는 장미도 있었다.

 

2020년 5월에 15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 3일간 예정되어 있던 구리 유채꽃축제는 취소되었다.

 

구리 유채꽃 축제는 매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펼쳐진다. 구리한강시민공원은 한강최대 꽃단지로 40만㎡ 의 넓이에 유채꽃이 물결치는 대자연의 장관이 연출되어 매년 5월 한달동안 100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관광명소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유채꽃 밭길 사이의 산책로를 걸으며 가정을 생각하자.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는 5월 하순부터 6월 초순까지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막계동의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 서울대공원 주최로 펼쳐진다. 장미나무 3만 8천그루에서 수백만 송이 장미가 꽃을 피운다, '사랑은 장미원에서 !' 소중한 사람과 초여름 만개한 장미 정원을 거닐며 장미보다 더 아름다운 사랑을 꽃 피워 보자,

 

 

 

아직까지 2020년 장미원축제 일정은 확인되지 않는다.

 

지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2019는 인생사진 소품대여소에서 추억에 남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소품을 대여하고, 장미원 최고의 순간을 사지으로 기억하고 공모하는 출사나들이, 장미향이 가득한 무대에서 사랑은 마술처럼! 특별한 마술무대 장미원 매직쇼, 시민공연자들의 무대 로즈&러브 콘서트, 특별공연, 커플 먹컵 만들기, 움직일 듯 움직이지 않는 석고마임이스트의 장미원 석고마임, 말로 표현해도 부족한 마음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사라의 언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사진출처 여주금사참외축제 >

 

 

여주 금사참외축제 매년 5월말에서 6월초에 만날 수 있는 축제이다. 금사 근린공원 일원에서 금사참회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풍물놀이와 전통공연이 진행되며 판매행사에 참외할인판매, 표고버섯, 농산물 위탁, 가공식품, 전통먹거리장터, 참회생육전시관, 전시행사에 옛날사진, 전통옹기전시, 참와가공식품 전시, 체험행사에 참외빨리 깎아먹기, 참외밭으로 금빛여행, 참외 이벤트, 특산물 무료시식 등의 체험이 있다. 이번 2020년 축제일정은 아직까지 미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