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주미동산수목원을 가보고 옥화자연휴양림과 청주에듀피아까지 둘러보세요

 

 

청주미동산수목원과 함께 청주여행으로 옥화자연휴양림과 청주에듀피아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만나볼 옥화자연휴양림과 청주에듀피아와 함께 살펴볼 청주미동산수목원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수목원길 51 충북 산림환경연구원에 자리하고 있다. 2001년 5월 4일에 개원하였으며, 선진 임업기술의 연구개발 및 보급, 임업 생산성 향상과 산림환경 보존, 신품종 개발, 각종 수목과 야생 초화류 전시, 희귀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의 보호 및 증식, 생태교육 환경조성 등을 목적으로 한다. 전문수목원, 산림교육관, 식물종자은행, 수목산야초연구센터, 자연체험캠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사진출처 청주미동산수목원 >

 

청주미동산수목원의 전문수목원은 온실, 기념식수원, 단풍나무원, 유전자보존원, 침엽수원, 야생초화류원, 무궁화원, 애완곤충행태원 등 11개 원으로 구성되어있다. 야생초화류원은 수생 고산식물, 육묘장, 무궁화원, 야외학습장, 관찰로, 애완곤충생태원에는 나비류, 딱정벌레류 등의 곤충과 기주식물, 흡밀식물 등을 볼 수 있다. 수목산야초연구센처에서는 번식 및 이용가치 분석, 다목적 자생식물원 조성 등의 연구 사업을 진행한다. 자연체험캠프는 환경보호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 사진출처 옥화자연휴양림 >

 

옥화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청주시 당당구 미원면 운암옥화길 140 운암리에 자리하고 있다. 1999년 8월 2일 개장하였다. 청주시에서 속리산국립공원으로 가는 도로변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이 편리하고 길이 12km의 인근 도로를 따라 옥화 9경이 산재해 있다. 주변에는 청석굴, 용소, 천경대, 옥화대, 금봉, 금관숲, 가마소뿔, 신선봉, 박대소 등이 있으며 속리산 국립공원, 대청호, 화양동계곡 등 관광지가 많이 들어서 있다.

 

 

 

옥화자연휴양림에는 통나무집 10동과 벽돌집 5동, 흙집 3동 등의 숙박시설과 수영장, 10km에 이르는 등산로, 4km에 걸친 자전거도로, 줄타기, 씨름장, 족구장, 배구장 등 체육시설 5종이 구비되어 있고, 야외교실, 자연관찰로, 강수욕장, 물놀이장, 원두막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적합하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보은군과 경계를 이루는 정상부에 일출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주변에 다양한 관광지가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청주에듀피아 >

 

청주에듀피아는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내덕2동에 위치하고 있다. 청주에듀피아는 교육과 오락을 접목시킨 아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이다. 청주문화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시관은 트게 1관은 신체발달과 놀이를 통한 창의력 키우기, 2관은 세게의 다양한 문화를 느껴보는 테마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마시마로, 캐비 등 여러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이 친숙하고 재미있게 체험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북카페와 영화관도 갖추어져 있다.

 

< 사진출처 청주에듀피아 >

 

놀이와 체험을 통해 기본적인 인성과 감성을 체득하고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적인 상상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놀이로 배우는 꿈의 세상, 상상으로 얻는 창조적 감성 등을 청주에듀피아가 만들어 준다. 시설에는 멀티스튜디오, 에듀피아 체험관, 에듀피아 상연관, 컨벤션 홀의 상상마루, 식당 매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