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 광릉수목원과 함께 둘러볼 서운동산과 비둘기낭 폭포

 

 

포천 광릉수목원과 함께 포천 서운동산과 포천 비둘기낭 폭포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포천 광릉수목원은 이번 봄나들이로 떠나기에 좋은 곳으로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에 위치하고 있다. 숲의 보존을 위해 하루 입장객 수를 제한하고 있으며 일일 제한인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국내 최고의 산림생물종 연구기관으로 식물과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포천 광릉수목원은 국립수목원으로 1997년에 신설되었다.

 

 

국립수목원은 자연림과 전문전시원, 산림박물관, 산림생물표본관, 산림동물보전원, 난대온실,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전시원은 식물의 특징이나 기능에 따라 22개의 전시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림박물관은 우리나라 산림과 임업의 역사와 현황, 미래를 설명하는 각종 임업사료와 유물, 목제품 등의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산림생물표본관에는 국내외 식물 및 곤충표본, 야생동물표본, 식물종자 등이 체계적으로 저장 관리되고 있다.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에도 열대식물 들이 식재되어 연구에 활용되고 있다.

 

 

서운동산은 대한민국 관광농원 1호로 1987년에 개관된 곳으로 내촌면 내진로 9번길 237에 자리잡고 있다. 죽엽산 아래 40여년 간 조성된 5만 여평의 조경과 수림을 이루고 아름다운 테마정원이 있어 각종 CF및 잡지, 화보, 뮤직비디오, TV드라마 등에 촬영장소로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아름다운 광릉 숲 옆에 잘 가꾸어진 정원과 어린이 체험장, 각종 편의시설, 놀이시설 및 숙박시설 등이 있어 휴식과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운동산은 호수를 끼고 산책로를 따라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식당인 가든레스토랑, 야외 공연장, 어린이 물놀이장, 어린이 체험낚시터, 테마정원, 잔디광장, 어린이 동물원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 다양한 동물과 곤충들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다. 천연잔디구장, 족구장, 잔디마당과 축구, 배구, 농구 등의 운동시설이 있으며 숙박시설로는 펜션, 셀프바비큐장, 캠프파이어장을 갖추고 있다. 서운동산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을 느낄 수 있다.

 

 

 

 

비둘기낭 폭포는 영북면 대회산리 415-2에 자리하고 있으며 7호로 선정되어 보호받고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한탄강 8경중의 하나로 약 27만년전 용암 유출에 의해 형성된 현무암 주상절리 협고에서 형성된 폭포이다. 폭포의 주변에 하식동과 주상절리, 판상절리가 존재해 철원군, 연천군 지역의 지형, 지질학적 형성과정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단초를 제공하고 있다. 폭포 뒤 동굴에서 수백마리의 백비둘기가 서식하여 비둘기낭 폭포라 지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