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 여행으로 부경동물원과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 김해연지공원으로 떠나자

 

 

김해 부경동물원과 함께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과 김해연지공원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김해 부경동물원과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 그리고 김해연지공원 모두 경남 김해에서 가볼만한 여행지이다. 김해 부경동물원은 다양한 동물들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만한 곳이며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은 흙과 건축이 어우러진 곳이다. 김해연지공원은 자연미와 조형미가 조화를 이루는 관광 명소이다.

 

 

김해 부경동물원은 경상남도 김해시 유하로 226번길 70 유하동에 자리하고 있는 평소 TV에서만 볼 수 있던 동물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경상남도 최고의 동물원이다. 힘든 일상 속에서 조금 벗어나 자연과 함께 동물친구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보고, 듣고, 만지고 다양한 동물들을 직적체험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해 부경동물원을 들어서면 미니기차체험, 야외동물, 늑대, 수달, 실내전시관에는 실내조류관, 영장류관, 소형포유류관, 파충류관, 맹수관 등이 있고,뉴기니아, 사랑새, 미티카 스테이션, 달몽이, 물범장 등이 있다. 2층에 들어서면, 타조, 백조, 독수리, 불곰, 흑곰, 오소리, 말, 마라, 라쿤, 몽고말, 미니말, 미니돼지, 뤌라비, 디아사슴, 염소, 양, 북극여우, 붉은 여우, 과수원 쉼터 등이 있다.

 

 

 

김해 부경동물원은 운숭이, 프레리도그, 라쿤 같은 동물친구들부터 사자, 호랑이, 하이에나 같은 맹수친구들을 눈앞에서 직접 먹이주기체험이 가능하다. 유리벽 하나 사이로 국내 최초로 맹수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하며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과 자연친화적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양한 앵무새와 대화를 하면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찾아가는 동물교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은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면 진례로 275-51 송정리에 자리하고 있다. 클레이는 흙을 의미하고 아크는 건축을 의미하는 두 단어의 조합이 클레이아크이다. 과학과 예술, 교육, 산업의 협력을 통한 건축도자분야의 미래 발전을 꾀하고자 하는 것이 기본 정신이다. 오늘날 건축은 다양한 재료의 개발과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시대와 문화를 반영하는 중요한 예술로서 자리 잡고 있다.

 

 

김해연지공원은 김해시 금관대로 1368번길 7 내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단지 아파트 가운데 인공호수를 조성하여 자연미와 조형미가 잘 어우러진 명소로 발전하였다. 호수에는 연꽃과 어리연 등이 심어져 있고 곷 상자를 띄워 계절에 따라 공원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경관을 느끼게 한다. 호수와 연꽃광장, 산책로, 체육관, 종합놀이시설, 미로공원, 동산, 잔디밭 등의 시설이 있으며 음악분수는 길이 50m, 높이 30m의 부력체, 태양분수, 공작분수, 물결분수, 워터스크린, 레이져 쇼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