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스파밸리를 만나보고 김광석다시그리기길과 수성유원지, 강정고령보까지 가보세요

 

대구 스파밸리와 더불어 김광석다시그리기길과 수성유원지, 그리고 강정고령보로 대구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김광석다시그리기길과 수성유원지, 강정고령보와 함께 살펴볼 대구 스파밸리는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냉천리에 자리하고 있는 어트랙션부터 온천까지 365일 즐거운 워터파크이다. 26m 높이의 스피드 슬라이드와 허리케인, 부메랑&슈퍼볼 등 다양한 어트랙션과 파도풀, 유수풀로 구성된 야외시설, 100% 약알카리 육각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 찜질방, 한방바데풀 등으로 구성된 실내시설이 함께 하는 신개념 사계절 워터파크이다.

 

 

대구 스파밸리는 짜릿한 스릴이 넘치는 곳인 익스트림 어트랙션이 있고, 동남아이 여유로움으로 가득한 곳인 릴렉스 어트랙션, 뜨거운 햇빛과 궂은 날씨를 피해 아늑하게 하는 실내 워터파크, 휴식으로 재충전하고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빌리지, 한 여름, 꿀맛같은 공연을 펼치는 공연시설, 안전을 위해서 꼭 들러보아야 할 대여소와 편의시설 등이 있다.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은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238 대봉동에 자리한 문화거리이다. 고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이다. 350m 길이의 벽면을 따라 김광석 조형물과 포장마차에서 국수 말아주는 김광석,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김광석 등 골목의 벽마다 김광석의 모습과 그의 노래 가사들이 다양한 모습의 벽화로 그려졌다. 매년 가을에는 김광석 노래부르기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고 김광석을 추억하고 있다.

 

 

수성유원지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512 에 자리하고 있다. 1940년대 대구 부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65년 건설부 고시로 수성못 주변 일대를 유원지로 결정 고시하였으며, 1982년 9월 유수지역, 운동지역, 특수지역, 편입 및 관리지역 지구로 확정하였다. 그 뒤 1983년 동대구로와 연결되는 유원지 진입로를 확장함과 동시에 주변 상가와 불량 건물을 대대적으로 정비하면서 본격적인 도시 근접 유원지로 조성되었다. 

 

 

1986년 빗물과 폐수 분리지역을 설치하고, 수성못 바닥 준설공사로 못의 물을 정화하였으며, 수성못 남동쪽에 880m에 달하는 녹도를 조성하여 느티나무, 은행나무, 백자작나무, 백일홍 등 화목류등을 키우고 있다. 범물동의 용지봉에서 북서부로 뻗어내린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이 어우러져 경관을 이루고 있다. 수성못은 보트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수성못 서쪽에는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갖가지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들어서 있다.  

 

 

강정고령보는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의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만들어낸 길이 953.5m의 보로 전국 16개 보 중에서 가장 긴 보이다. 고대 후기 대가야 역사와 현재 대구의 첨단 과학, 패션을 주제로 고정보와 친수시설을 상징화 하였다. 보의 끝에는 기하학적인 건축을 자랑하는 4대강 문화관인 디아크가 위치하고 있다. 디아크는 한강, 금강, 영산강, 낙동강 문화관 등 5개의 강 문화관을 대표하는 문화관으로 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테마의 전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