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 대금산 진달래의 아름다움과 학동몽돌해변의 깨끗함을 만나다

 

거제 대금산 진달래의 아름다움을 감상해보고 학동몽돌해변을 비롯하여 다양한 거제도의 여행지를 둘러보자. 이번에 살펴볼 학동몽돌해변 등의 여행지와 함께 알아볼 거제 대금산 진달래는 노약자도 쉽게 등반할 수 있는 해발 437m높이의  대금산 진달래 군락지는 꽃과 산과 바다의 아름다움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금산의 북쪽 사면의 8부 능선부터 진달레 군락지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며 시작된다. 능선을 따라 정상에 오르면 산머리에 연분홍빛 왕관을 씌워놓은 듯한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다. 정상에서 내려다 보면 발그스름한 진달래와 함께 다도해의 푸른 품결이 한눈에 들어온다.

 

 

대금산 진달래축제는 2019년도에는 2019년 4월 6일 경상남도 거제시 연초면 거제대로의 거제시 대금산 일원에서 펼쳐졌다. 4월초가 되면 진달래가 만발하여 보는 이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대금산 진달래 축제는 진달래가 활짝피면 각종 이벤트 행사와 더불어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남해안의 따뜻한 기후로 적국적으로 제일 먼저 개화소식을 전하는 꽃축제이다. 산 정상에서 시원한 바다가 보이며, 향토음식점 운영, 진달래 화전 무료체험장 등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개최 여부사 어떻게 될까 불확실 하다.

 

 

 

거제 지심도는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에 자리하고 있는 동백섬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지세포에서 동쪽으로 6km 해상에 위치하는 섬이다. 멀리서 보면 군함의 형태를 닮았고 남해안에는 높은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섬이 마음 심자를 닮았다 하여 지심도라는 이름을 얻었다. 지심도의 동백숲은 현재 국내에서 원시 상태가 가장 잘 유지되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남해안 섬들 중 어느 곳보다 동백나무의 묘목수나 수령이 압도적으로 많다.

 

 

 

거제맹종죽테마공원은 거제시 하청면 실전리 880의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 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이다.맹종죽은 높이 10~20m로 지름이 20cm 정도로 대나무 중 가장 굵다.살균능력이 있어 벌레가 생기거나 모여들기 낳으며 음이온이 발생되고 전자파를 흡수한다. 음이온은 혈액을 정화하고 산성화 물질로 인한 치매 및 노화를 예방한다.  


 

거제자연휴양림은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325에 자리하고 있다. 해발 565m의 노자산 동쪽 중턱의 완만한 경사지에 조성되어 있으며, 휴양림 중간을 계곡이 가로지르고 작은 소로가 거미줄처머 연결되어 각 시설로 통하여 있으며 노자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등산로가 있다. 정상의 전망대에 오르면 거제시와 한려해상국립공원, 해금강, 쓰시마섬 까지 한눈에 들어온다. 휴양림에는 숲속의집, 숲속수련장, 숲속교실, 텐트장, 야영데크, 전망대, 야외교실, 체력단련장, 어린이 놀이터, 사방댐, 물놀이장, 목교, 오솔길, 잔디광장 등이 있다.

 

 

학동몽돌해변은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자리하고 있다. 거제도의 남쪽으로 몽돌이 깔린 해변이 해수욕장으로 활용되며 바닷물이 맑고 깨끗하여 가족피서지로 알맞은 곳이다. 학이 날아오르는 지형이라 하여 학동이라고 지어졌으며 해안을 따라 3km에 걸쳐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림이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팔색조 번식지로 유명하다. 해금강, 외도 일대를 도는 유람선 관광을 할 수 있으며 한려해상 국립공원과 아비도래지 등 관광지가 많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