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칼국수 축제를 알아보고 한밭수목원과 대전 아쿠아리움 등의 여행지를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한밭수목원과 대전 아쿠아리움과 함께 살펴볼 대전 칼국수 축제는 대전 중구의 서대전시민공원에서 펼쳐진다. 대전칼국수에서 자랑하는 것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먹을거리로 바지락, 얼큰이, 추어, 들깨, 팥, 전복해물, 어죽, 단호박, 시골칼국수 등으로 입맛에 골라먹을 수 있고, 통밀놀이터, 허수아비 만들기, 통밀 박 터트리기 등 가족끼리, 연인끼리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볼거리로 웰빙칼국수 경연대회, 엄마 손맛을 찾아라, 칼군무 경연대회 등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준다는 데에 있다.
대전오월드는 대전 중구 사정동 산 3901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17만 6천평의 부지에 녹지 공간, 동물사, 유희시설, 조각 공원 등을 마련하고 2002년 보도를 이용한 마운틴 사파리, 2003년 세계 최초의 나이트 사파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희귀종인 록키산양 등 140종 700수의 다양한 동물전시로 체험, 휴식공간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즐길거리에는 버드랜드, 조이랜드, 쥬랜드, 플라워랜드, 행복쉼터, 시즌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한밭수목원은 대선 서구 둔산대로 157에 자리하고 있는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수목원으로 갖공 식물종의 유전자 보존,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 장, 시민들에게는 도심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서원의 18개 시설과 동원의 12개 시설, 열대식물원은 4개 주제원으로 구성되어 열대식물과 아열대식물들을 심어 기르고 있다. 주변에 시립미술관, 대전예술의 전당, 엑스포 과학공원 등이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구성공에 자리하고 있는 과학관으로 상설전시관, 옥외전시관, 우주체험관, 천체관, 생물탐구관, 자기부상열차, 첨단과학관, 사이언스홀, 창의나래관 등이 있다. 야외전시장에는 비행기, 프로펠러, 에어보트 등의 대형전시물을 전시하고 휴식공간을 설치하였으며, 특별전시관에는 전국과학전람회 및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품을 정기 전시하고 과학관 소장 전시품, 희귀 소장품, 각종 단체 특별전을 연다.
상설전시관에는 자연사, 한국과학기술사, 자연의 이해, 자연의 이용 등 4개 분야 322개 주제로 4,200여 점의 전시물을 실물, 복원, 박제, 영상, 사진 ,도해, 실험장치 등의 형태로 복합 전시하고 있다. 천체관은 돔형 건물로 6분할 디지털 플라네타리움 프로젝너 6개로 360˚ 스크린에 입체효과를 가미한 다큐멘터리 및 애니메이션을 상영한다. 자연학습원은 관찰로를 개설하여 주변에 각종 식물류를 심었다. 다양한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 아쿠아리움은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469 대사동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동물 친구들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관람관으로 나누어져 있어 한층 더 관람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전쟁에 대비해 지하방공호로 활용했던 대전 도심의 천연동굴을 변화시킨 수족관으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인 담수어 아무아리움이다. 다양한 담수어류를 국가별로 만나볼 수 있으며 테마별로 꾸며진 어류들을 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