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에버랜드 튤립축제와 이월드 튤립축제와 함께 해외 유명 축제도 알아보자

에버랜드 튤립축제와 이월드 튤립축제에 대해서 살펴보고 해외 유명행사에는 어떤 축제가 있는지 알아보자. 에버랜드 튤립축제와 이월드 튤립축제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봄이 되면 생각나는 튤립은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구근초이다. 남동 유럽과 중앙아시아 원산으로 대한성 구근초로 가을에 심는다. 비늘줄기는 달걀 모양이고 원줄기는 곧게 서며 갈라지지 않는다. 잎은 밑에서부터 서로 계속 어긋나고 밑 부분은 원줄기를 감싼다. 길이 20~30 cm로서 넓은 바소꼴이거나 타원 모양 바소꼴이고 자장자리는 물결 모양이며 안쪽으로 약간 말린다. 빛깔은 파란빛을 띤 녹색 바탕에 흰빛이 돌지만 뒷면은 짙다. 열매는 삭과로서 7월에 익으며 관상용 귀화식물이다.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가실리의 에버랜드에서 펼쳐진다. 튤립축제 기간의 에버랜드는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등 총 100여종의 수백만 송이의 봄꽃이 화려하게 뒤덮인다. 형형색색 봄꽃이 가득한 3천평 규모의 튜립축제 메인 무대인 에버랜드 포시즌스 가든은 빅플라워, 에딩아치, 꽃그네, 자이언트 체어 등 20여 개 테마의 포토스팟이 조성되어 손민들은 화보 속 주인공이 되어 꽃 향기를 맡으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에버랜드의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 사진출처 50만송이 튤립축제 >

 

 

100만송이 튤립축제는 매년 4월에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두류동의 이월드와 83타워 전역에서 이월드 주최로 펼쳐진다. 대구에서 유일하게 진행되는 튤립축제로 축제기간에는 형형색색의 튤립, 무스카리 등 봄꽃으로 이월드와 83타워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는다. 튤립심기체험, 플라워퍼레이드 등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고 꽃을 활용한 꽃벽, 플라워액자, 플라워존이 곳곳에 구성되어 있어 꽃과 함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월드 플라워 가든의 환상적인 유채꽃밭이 있다.

 

 

신안 튤립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에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인 신안튤립공원에서 신안튤립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12km의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툴립, 수선화, 히아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 20여 종을 함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튤립공원과 송림원에는 다양한 화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해송 소나무 숲길, 수변공원, 동물농장 등이 있다. 

 

 

 

해외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축제인 네덜란드 튤립축제는 매년 3월과 5월 사이에 네덜란드 리세의 쾨켄호프 공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구근 화훼류 꽃축제이다. 쾨켄호프에서 꽃이 피면 유럽의 봄이 시작된다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이축제는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튤립, 수선화, 히아신스, 카네이션, 프리지어, 장미 등 수백만 개의 알뿌리인 구근 식물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지상 최대 구근 화훼류 전시장이자 꽃 축제이다.

 

 

 

시애틀 튤립 축제는 매년 4월 시애틀  북쭉 캐나다 국경과 아주 가까운 스캐깃 밸리 에서 튤립축제가 열린다. 과거 네덜란드 여왕이 튤립을 선물한 것이 계기가 되어 봄이 되면 이곳 넓은 밭에 수선화와 튤립이 번갈아 자라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한 달 내내 축제가 계속됩며 워싱턴 뿐 아니라 가까운 캐나다 브리티시 칼럼비아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길 옆에 있는 튤립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마을 중심에 있는 튤립타운과 로즌 가든은 유료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