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가볼만한곳으로는
산천어와 얼음낚시
붕어섬에서 쪽배를 타고
만산동계곡의 산천어마을
나는 이곳에서 살고 있다.
#산천어축제
한 겨울이면 화천에서는 산천어축제마당이 펼쳐지고 겨울의 매력에 산천어가 한 몫 당당히 하고 있다. 추운 겨울 이곳 화천에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얼음이 얼기 시작한다. 얼음낚시와 산천어 맨손잡기, 얼음 구멍 사이로 산천어를 낚아올리는 재미가 솔솔하다. 썰매광장 한쪽에 마련한 추억만들기 에서는 여러가지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있다.
#쪽배축제
여름에는 붕어섬에서 쪽배축제가 열린다. 쪽배 축제의 이색적인 면을 살펴보자. 붕어섬은 춘천댐 건설을 하면서 생긴 섬이다. 쪽배는 동력을 사용하지 않고 탑승할 수 있는 작은 배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참가자들이 서로가 자기의 솜씨를 나타낼려고 준비를 많이 해온다. 무료로 쪽배를 타볼 수도 있고 부교 건너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만산동계곡
산 높고 골 깊은 청정 계곡으로 여름철이면 물놀이를 겸한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계곡 인근에 높이 60m, 폭 100m인 비래바위가 있어 경관이 뛰어나게 빼어난 곳이다. 쪽배축제 기간에는 붕어섬에서 이곳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산천어마을
만산동계곡속의 마을로 산천어마을에는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장, 물놀이장,. 소공연장, 야영장, 산책로, 출렁다리 등을 갖추고 있다. 산천어마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한 번 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