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여행으로 강릉통일공원과 함께 임해자연휴양림과 숲사랑홍보관 탐방

 

 

강릉여행으로 강릉통일공원을 비롯하여 임해자연휴양림과 숲사랑홍보관 등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임해자연휴양림과 숲사랑홍보관과 함께 알아볼 강릉통일공원은 강릉시 율곡로 1715-38 에 자리하고 있으며 함정전시관과 안보전시관이 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이며 분단의 허리인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어 더욱 의의가 높다.강원도 해안 중심도시인 강릉 안인진과 정동진에는 민족대립의 현장이며 전쟁의 슬픔이 숨어 있는 곳이다. 1950년 6월 25일 북한군이 최초로 남침하여 상륙한 곳이며 1996년 9월 18일 북함잠수함이 침투하여 온 국민에게 전율을 느끼게 한 곳이다.

 

< 사진출처 강릉관광개발공사>

 

강릉통일공원은 6.25전쟁과 9.18북한잠수함, 무장공비 침투 등의 아픔을 안고 있는 이곳에 평화통일을 염원하면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고자 함전전시관과 안보전시관으로 구성된 국내 육, 해, 공군의 군사장비와 북한 잠수함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공원인 강릉통일공원을 조성하였다. 한국의 슬픔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교육과 관관의 감동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 사진출처 강릉관광개발공사>

 

임해자연휴양림은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715-85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이 한 눈에 들어오고 뒤로는 괘방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산을 함게 즐길 수 있는 숲 속 휴양림이다. 안보등산로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10분 거리 내에 통일공원, 모래시계공원, 정동진, 등명락가사, 하슬라아트월드 등 강릉의 대표 관광지를 만날 수 있다. 임해자연휴양림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면서 인근을 찾아보자.

 

 

 

 

국민체육센터는 수영장으로 강릉시 수리골길 76의 교동에 자리하고 있는 시민들의 복지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2009년도에 지하 1층의 기계실, 지상 2층 규모로 건립하였으며 주요 시설로는 지상 1층에 8렌인의 경영풀과 어린이 풀, 잠수풀이 있으며, 샤워실과 사우나실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커피점과 매점, 전망대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강릉관광개발공사>

 

숲사랑홍보관은 강릉시 사천면 미노길 1의 덕실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6년 2월에 숲사랑 홍보관이 건립되었다. 숲은 인류의 삶과 함께 문화와 역사가 시작돈 곳이며, 산림은 목재 공급뿐만 아니라 맑은 물, 깨끗한 공기,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 등을 제공하여 주는 우리들의 소중한 자원이다. 2000년 봄 동해안에 건국 이래 최대의 산불이 발생하여 강원도 고성에서 경상북도 울진까지 울창한 산림이 잿더미로 변해 버려 무수한 동식물과 주민들의 재산과 인명 피해를 당했다.

 

< 사진출처 강릉관광개발공사>

 

산불은 단순한 산림피해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연생태계까지 파괴하는 무서운 재앙으로 복구하는 데 수십 년이 노력이 필요하며 산불의 대부분은 사람들의 실수로 발생하므로 치산녹화 사업으로 피땀 흘려 이룩한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산불로 부터 보호하고 산림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2006년 2월 숲사랑 홍보관이 건립되었다. 산림생태관, 영상실, 산불교육관, 산림복구관, 4D입체 시네마 영상체험관 등이 있으며 조경이 잘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