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월드 눈썰매장 스노우파크와 함께 경주 동궁원과 주상절리, 교촌마을을 알아보자

 

 

경주월드 눈썰매장인 경주월드 스노우파크와 더불어 경주 동궁원과 함께 경주 주상절리, 그리고 경주 교촌마을까지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경주 동궁원과 주상저리, 교촌마을과 함께 살펴볼 경주월드 눈썰매장인 경주월드 스노우파크는 경주시 보문로 544 천군동에 자리하고 있다. 경주월드 어뮤즈먼트 눈썰매장은 국내 최장의 250m의 긴 슬로프를 가진 스키썰매장 외에 일반썰매장, 어린이썰매장을 갖추고 있다. 국내 유일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한 이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우 차별적이고 대규모 시설을 자랑한다. 경주월드에는 40여종의 다양한 어트랙션과 눈썰매장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경주동궁원 >

 

경주 동궁원은 경주시 보문로 74-14 북군동 에 자리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안압지인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곳으로 경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다. 사계절 관광체험시설인 동궁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민간사업인 버드파크로 구성되어있다. 경주버드파크는 새와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사계절 체험테마파트이며, 동 식물을 보고, 만져보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체험농장, 꽃다방, 음악분수, 쉼터와 체험공간을 설치하고 국악과 비보이 공연, 락밴드, 매직쇼 등의 주말 이색적인 공연 프로그램이 있다.

 

< 사진출처 경주시청 >

 

경주 주상절리는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일원의 공유수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이다. 주상절리군은 신생대 제3기의 5400만년전인 에오세에서 460만년전인 마이오세 사이에 경주와 울산 해안 지역 일대의 활발했던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것이다. 지표로 분출한 용암이 낮은 곳으로 흘러 내리면서 급랭하면서 수축이 되는데 이 때 만들어진 육각 또는 오각 기중 모양의 수직 단열이다. 주상절리는 용암이 분출하면서 지표나 공기와 접촉하여 식기 시작하여 수직으로 발달한다.

 

 


경주 교촌마을은 경주시 교촌길 39-2 교동에 자리하고 있는 경주최씨고택이다. 경주교촌마을은 최부자 가문의 생활현장을 교육하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 활용하기 위해 경주시가 조성한 한옥마을로 마을 내에는 중요민속문화재 제27호인 경주최씨 고택과 중요무형문화재 제86-3호인 경주교동법주 등이 자리잡고 있다. 부근에 신라의 시조인 박혁거제의 탄생설화가 서려 있는 계림과 내물왕릉, 경주향교, 김유신 장군이 살았던 재매정이 있다.

 

< 사진출처 국립경주박물관 >


국립경주박물관은 경주시 일정로 186 인왕동에 자리하고 있다. 1975년 현재 위치인 인왕동에 건물을 짓고 박물관 전체를 옮겼다. 지금의 고고관, 지금의 특별전시관, 성덕대왕신종을 위한 종각이 지어졌다. 제 1실은 선사시대실, 제2실은 고신라 토기실, 제3실과 제4실은 고신라 공예실, 제5전시실은 와전실, 제6실은 통일신라 토기실, 제7실은 통일신라 금속공예식, 제8실은 조각실, 별관은 천마총과 제98호 고분 유물실, 정원에는 성덕대왕신종 및 석탑, 석불 등 석조물이 전시되어 있다.

 

< 사진출처 국립경주박물관 >

 

국립경주박물관은 1982년에 안압지 출토품을 전시하기 위한 제2별관안 안압지관을 지었으며, 벽돌과 나무로 된 벽에 기와를 올린 단순한 외관은 전통적인 창고에서 이미지를 따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01년에는 미술관을 신축하였다. 전시와 더불어 박물관 교육과 연구 관리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변 부지를 확보하여 정문의 남쪽 이전 등 박물관 영역을 넓혀 나아가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을 경주역사문화관광의 관문인 웰컴 센터로 만드는것이 꿈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