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찜질방으로 광주 유스퀘어와 현대웰빙랜드, 무등산랜드와 황금 스파밸리

 

 

광주 찜질방으로 광주 유스퀘어를 비롯하여 현대웰빙랜드 등의 시설을 알아보자. 이번에 알아볼 광주 유스퀘어와 현대웰빙랜드와 함께 살펴볼 광주 찜질방으로는 쌍촌랜드와 무등산랜드, 황금스파밸리 등이 있다. 먼저 웰빙건강랜드 사우나는 광주광역시 동구 백서로 116의 학동 165-3 에 자리하고 있는 대형 사우나로서 최신 설비, 깨끗한 욕조수, 첨단 시스템 입장 고객 관리 및 친절함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남대 병원 오거리에서 광주천 양림 다리 방면으로 200m 오면 양림 다리 코너에 위치하고 있다. 광주 충장로, 금남로, 아시아 문화 전당, 전남대 병원, 조선대학교, 남광주 시장, 금호장례식장, 현대 아이파크, 광주 병무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광주 유스퀘어 사우나는 서구 무진대로 904의 광천터미널인 종합버스터미널 2층에 자리하고 있다. 24시간으로 영업하는 사우나로 본동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찜질방 개념이 아닌 남녀 공간이 분리된 대중목욕탕에 수면실, 휴게실이 추가된 수준이다. 목욕시설 자체는 좁고 작으나 유스퀘어의 특성상 저렴한 이용료로 잠자리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웰빙랜드는 북구 비엔날레로 40의 운암동에 위치하고 있다. 1층에는 사무실과 미용실, 주차장이 있으며, 2층에는 로비, 남여 사우나, 미용실, 네일아트, 노천탕이 들어서 있다. 3층에는 웰빙 PC방, 영화방, 피부관리, 맛사지코너, 요가룸, 얼음방, 개인토굴, 푸드코트가 있으며, 4층에는 연대 웰빙휘트니스가 자리하고 있다. 

 

 

 

쌍촌랜드는 광주 서구 쌍촌동에 소재하고 있다. 24시간 이용가능한 사우나, 찜질방, 휘트니스 클럽을 갖추고 있는 생활 레저공간이다. 지하1층은 전용주차장이며, 1층은 휘트니스클럽, 2층은 여성사우나와 피부샵, 매점이 있다. 3층은 찜질방으로 PC방과 매점이 마련되어 있고, 4층은 남성 사우나로 이발소와 매점이 들어서 있다. 사우나에는 참숯사우나, 저온사우나, 고온사우나, 고온탕, 이벤트탕, 욕탕, 온탕, 냉탕이 있다. 찜질방에는 보석방, 자수정방, 참숯황토방, 옥냉방, 편백나무방, 남수면실, 여수면실 등이 있다. 휘트니스에는 헬스, GX프로그램, 스텝, 스트레칭, 복부만들기, 핫요가 등이 있다.

 

 

무등산랜드는 광주 광산구 무진대로 239의 우산동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 1층은 여성전용 주차장이며 지하 4층까지 주차장으로 사우나전용 엘리베이터가 운용되고 있다. 3층은 여탕으로 팝스짐헬스클롭으로 웨이트장과 GX룸이 있고 미용실, 좌욕실, 경락마사지를 하고 있다. 4층은 찜질방으로 식당, 네일아트, 피부마사지실, 스포츠마사지실, 스넥, 유아놀이방, 악세사리 생활잡화코너가 있다. 5층은 남탕으로 이용실, 경락마사지실, 구두, 오락실, PC방, 가족노래방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황금스파밸리 >

 

황금스파밸리는 광주 광산구 광산로 92의 송정동에 자리하고 있다. 전통재래식 불 한증막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꽃 탕을 자랑하고 있다. 1층은 주차장, 야외무대, 헬스클럽, 미용실이 있으며, 2층은 찜질방으로 소나무불한증막, 고급휴게실, 참숯방, 소금방, 아이스방, 한약방, 산소방, 허브방, 매점이 있다. 3층은 여탕이며, 4층은 남탕으로 히노끼탕, 황금타으 열탕, 이벤트탕, 냉탕, 코스안마탕, 습식사우나, 건식사우나, 수면실, 매점이 있으며, 남탕에는 세신실, 이발소가, 여탕에는 미용마사지실, 한방좌욕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