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서울근교 인천으로 떠나보자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인천으로 떠나보자. 서울근교 당일치기로도 좋은 인천 여행으로 먼저 인천 찜질방을 살펴보고 을왕리해수욕장과 송도 센트럴파크 등 인천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알아볼 을왕리해수욕장과 송도 센트럴파크와 함께 살펴볼 인천 찜질방으로 인천 문학경기장 더힐스토리는 안천 남구 매소홀로 618에 위치하고 있다. 2017년 11월 11일 11시에 새로워진 문학경기장 동측 더힐스토리에서 친환경 사우나, 찜질방, 어린이 전용 풀장, 휘트니스, 골프 등을 즐겨보자. 지하 1층에는 사우나, 찜질방, 어린이전용 풀장, 키즈카페, 식당 등이 있고 1층에는 스크린 골프장, 골프연습장, 식당, 병원, 약국 등이 있다. 2층에는 헬스장, 요가, GX, 사무실 등이 있다.

 

 

문학경기장 찜질방 더힐스토리는 센터 시공에 사용된 주요 자재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였으며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고온의 직화식 불가마와 전기 방열기로 가열하는 불가마, 건사우나, 습사우나를 없애고 정통의 스팀가열 방식을 사용하는 안전하고 깨끗한 찜질방으로 편안한 휴식과 재충전에 적합한 최고의 공간이다. 수건은 여자들은 입장을 할 때 2장을 부며 남자들은 탕에 마련되어 있다. 비누와 치약도 탕안에 구비도어 있으나 수영장은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수영복을 반드시 착용하여야 한다. 구명쪼끼는 필수이며 대여도 필수이다. 대여료는 2,000원이다.

 

 

직화식 불가마의 미세먼지, 유해가스, 고온에 의한 피부혈관 장애, 전기방열기의 전자파 등을 막으며, 센터 내 찜질방은 중온에서 약고온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온도에서 불가마를 즐길 수 있다. 이는 고온의 찜질에 비해 딴미 늦게 날 수 있으나 혈관이 급격히 수축과 팽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선택으로 건강한 찜질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찜질방 전 공간에 공기정화기를 설치하여 항상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하고 있다. 휘트니스 공간은 운동 중 받을 수 있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탄성력이 우수한 우레탄을 시공한 후 친환경 접착제를 이용한 원목 마루로 시공하였다.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을왕리해수욕장은 인천 중구 용유서로 301번길 16-15의 을왕동에 자리하고 있다. 초승달처럼 반원을 그리고 있는 길이 700m의 백사장으로 수심은 평균 1.5m이다. 매년 7월과 8월 중에 개장한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곳이다. 넓은 잔디밭과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있으며 주차가 가능한 곳이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야영장 등이 들어서 있다.

 

 

 

을왕리해수욕장은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인천여객터미널에서 영종도가지 배를 타고 가서 을왕리해수욕장행 직행버스를 이용하거나 영종도 가는 배에 차를 싣고 가 영종도 부두에서 삼목도를 지나 용유도로 들어갈 수도 있다. 이때 삼목도와 용유도간 연륙도를 건너는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걸어서 10여분 거리에 비포장 산등성이를 넘으면 모래사장이 이곳의 두배가 넘는 왕산리해수욕장이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자리하고 있다. 하늘을 향해 솟아 오른 송도국제도시 건물 사이에 위치한 거대한 녹색공간, 송도센트럴파크, 햇볕이 내리쬐는 오후의 공원의 모습이 내려다 보인다. 3,6km의 해수로를 따라 수상택시가 공원을 가로지르고, 한낮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의 걸음이 여유롭다. 밤이 되면 공원 모습을 180도로 바뀐다. 수변공간을 많은 사람들이 들어서 산책을 즐기고 있도 수상택시와 보트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센트럴파크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구인 국제업무단지 내 첨단업무지구와 주거단지 한가운데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고 빗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 관리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되었다. 국내 최초로 해수를 끌어와 공원내 조성된 연장 1.8km, 최대폭 110m에 이르는 인공수로에는 센트럴공원을 순환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되고 있다. 지형의 변화에 따라 다이내믹한 공간을 연출하는 산책공원 마당이라는 한국의 전통을 적용한 테하스 정원, 인공수로의 구간으로 세련된도시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초지원 등 5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주변 녹지가 광장, 보행자도로 등으로 어우러져 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공원을 가득 채우고, 연인들의 발걸음은 가볍기만 하다. 많은 이들이 즐기는 센트럴 파크이다. 센트럴파크에는 산책정원, 조각정원, 생태, 자연학습공간, 테라스정원 등이 자리한다. 마치 자연을 옮겨온 것처럼 많은 나무들이 우거져 있고, 물길 양쪽으로 산책길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국내 최고의 공원 중 하나인 송도센트럴파크, 공원 여기저기를 다니다보면 사라이 만든 자연도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게한다.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즐거움이 생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