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스키장으로 포천과 광주, 그리고 남양주와 용인으로 떠나보세요

 

경기도 스키장으로 포천의 베어스타운스키장과 광주의 곤지암리조트스키장, 그리고 남양주의 스타힐스키장과 용인의 양지파인리조트스키장 등이다. 먼저 베어스타운스키장은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소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슬로프가 12개가 있으며, 스키장은 서울근교의 대단위 종합레저타운으로 국제스키연맹의 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근교형 스키장이다. 국제스키연맹이 공인한 88챌린저 라인을 포함하여 총 11면의 스키슬로프와 시간당 15,200명의 스키어를 수송할 수 있는 리프트 8기가 설치되어 있다. 코코몽 눈썰매장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짜릿하게 보낼 수 있다.

 

 

베어스타운 눈 썰매장은 온 가족이 즐기는 곳으로 눈썰매장의 즐거움과 스릴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으며 아이들과 신나는 겨울을 즐길 수 있다. 베어스타운 눈썰매장은 국내 최장길의로 400m로 남녀노소 누구나 짜릿하고 재미있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리프트를 운영하고 있다. 피스랩은 봄부터 가을까지 스키/보드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사계절 스키장 베어스타운 피스랩이다. 리프트를 이용하는 800m의 파노라마 슬로프와 컨베어밸트를 이용하는 초보자용 150m의 슬로프가 있다.

 

< 사진출처 곤지암리조트스키장 >

 

곤지암리조트스키장은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슬로프 9면, 리프트  5기가 설치되어 있다. 눈썰매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스키와 보드 스쿨이 있어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선진화된 기술지도와 안전한 강습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스키 & 보드를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경기도 관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지하철을 타고 경강선 곤지암역을 이용하거나 자동차로 강남에서 40분,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등 수도권과 총청권 등에서도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최대폭 154m의 광폭 슬로프와 시간당 1만 5천 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키는 초고속 리프트, 무선 원격제어 제설시스템 등 최신 스키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사진출처 스타힐스키장 >

 

스타힐스키장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공설로 덮은 동북향의 스로프이므로 최상의 설질을 자랑하고 있다. 6면의 슬로프에 5개의 전용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각종 부대 시설이 근접하여 슬로프 이용이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모글은 A-LINE 하단부에 설치되어 있다. 스키스쿨이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안전하고 즐겁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스타힐리조트에서는 스키를 착용하고 곧바로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다. 각 슬로프마다 전용 리프트가 마련되어 있다. 스타레이싱 스키스쿨이 기다리고 있다.

 

 

지산포래스트리조트 스키장은 1.5km의 최장 중급자 코스 등 총연장 7.3km로 주 슬로프 7면, 보조슬로프 3면등 10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슬로프에는 에스컬레이터인 선키등 및 다양한 경사가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 부터 상급자 모두에게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4인승 및 6인승 등 총 5기의 고속 리프트 가동으로 리프트 대기사간의 지루함 없이 여유롭고 즐겁게 스키 및 보드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양지파인리조트 >

 

양지파인리조트는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남곡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6만 ㎡ 규모의 양지 파인 스키밸리는 완만한 경사에서 급경사에 이르는 초급자용 1면, 중급자용 1면, 중상급자용 3면, 상급자용 1면 등 7개의 슬로프와 최신 리프트 6기와 선키드가 갖춰진 재미있는 스키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곳이다. 전 슬로프 야간 조명시설로 심야에서 새벽까지 보다 오랜 시간 안전하게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다. 스키를 즐기면서 다양한 부대 시설을 이용하고, 온 가족이 함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도 마련되어 있다.

 

 

숙박시설인 콘도미니엄은 지하 3층, 지상 11층 규모이다. 숙박동, 스낵동, 렌털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객실은 302개이다. 현대적인 스키장 관리시설과 각종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레포츠시설인 산악버기카, 알파인슬라이더, 파크골프, 유로번지, 실내외 수영장, 인공암벽 등이 있다. 주변 관과이로는 한택식물원, 이천온천, 이천도예지, 한국민속촌, 세중옛돌박물관, 와우정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용평스키장 >

 

 

강원도 평창군 올림픽로에 위치하고 있는 용평리조트의 스키장도 경기도의 스키장 만큼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며, 국내 최고의 총 31면의 슬로프와 15기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다. 3.7km길이의 8인승 곤돌라 1기를 갖추고 있다. 국제스키연맹의 공인을 받은 레인보우 레드, 실버, 골드 슬로프를 비롯하여 초급자를 위한 옐로우라인과 핑크라인, 중급자를 위한 뉴레드라인, 메가그릴 등의 슬로프가 있다. 스키어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활동하는 전문 스키 안전요원인 스키패트롤을 채용을 슬로프 순찰 등으로 안전 저해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즐거움을 마련하고 있다.

 

 

용평리조트는 실내에 수영장, 사우나, 볼링장, 헬스클럽, PC방 등의 부대시설이 있고 단지 내에 산악썰매장, 인도어골프장, 서바이벌게임장, 산악자전거길을 비롯하여 6홀 규모의 간이골프 퍼팅연습장과 산림욕로, 양궁장, 게이트볼, 크로켓골프장, 테니스장, 캠프장 등이 있으며 숙박시설로는 호텔과 콘도, 유스호스텔 등 총 2,200여 실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 스키시즌 중에는 수도권 일대에서 단지까지 셔틀버스와 직행버스가 운행된다. 승용차로 가려면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진부IC나 횡계IC를 거쳐 찾아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