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해상케이블카 시간과 가격 확인하고 여수 돌산공원까지 여행하자

 

여수해상케이블카 시간과 가격을 알아보고 여수돌산공원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에 위치하고 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장의 운영시간은 매일 10시부터 2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9시부터 22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운행시간 및 매표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다고 한다.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크리스탈 캐빈 15대와 일반 캐빈 35대로 총 50대의 케이블카를 운영중이다.

 

 

여수해상케이블카 가격은 대인 왕복 15,000원, 소인 왕복 11,000원, 대인 편도 12,000원, 소인 편도 8,000원, 크리스탈 대인 왕복은 22,000원, 크리스탈 소인 왕복은 17,000원이며, 케이블카 왕복 발권 후 편도만 이용 시 편도금액 환불 불가이다. 할인대상자인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 여수시민 등은 행당 증명을 미리 준비하여 제시해야 하며 1,000원이 할인된다. 중학생이상은 대인이며, 36개월 이상에서 초등학생까지는 소인이다. 단체는 20인 이상을 단체로 구분한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돌산섬에서 바다위에 오동도입구로 왕복운행되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인 해상케이블카이며 2014년에 운행을 시작했으며 아시아 나라들 중에서도 홍콩과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서 운행하는 해상 케이블카로 여수 바다위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는 그 정취와 스릴감이 빼어나다 또 한 야경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명소이다. 크리스탈캐빈과 일반 캐빈 케이블카가 운행된다. 바닥면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은 발아래로 바다가 조망된다.

 

 

돌산정류장에서 출발하면 여수구항과 여수도심이 조망되며 멀리로는 다도해가 조망된다. 자산 정류장에서는 여수신항과 엑스포해양공원과 오동도와 다도해가 조망된다. 또한 야경도 아름다운 손꼽는 명소이다. 여수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려면 돌산공원의 놀아정류장 또는 자산공원의 햐야정류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가용은 놀아정류장에서 무료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오동도 입구 엠블 호텔 맞은 편의 오동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한다. 소요시간은 편도 13분 정도이며 왕복 25분 정도가 소요된다.  

 

 

여수 돌산공원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산에 자리하고 있다. 여수시에서 돌산도를 향해 돌산대교를 건너자마자 왼편으로 언덕이 하나 있는데 이곳에 조성된 공원이 돌산공원이다. 사방이 탁 트여 있어 돌산대교와 여수 앞바다, 여수항, 장군도, 여수시가지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이 훤히 내려다보인 곳으로 여수시민들과 관공객들이 즐겨 찾고 있는 곳이다.

 

 

돌산대교는 길이 450m, 너비 11.7m, 총공사비 179억 5400만원, 미국 트랜스 아시아사와 한국 종합개발공사가 설계하고 대림산업과 삼성중공업이 1980년 12월에 착공하여 1984년 12월에 완공하였다. 여수 앞바다는 조류속도가 초속 3m나 되고, 여천 석유화학공단과 여수항에 출입하는 대형선박의 주요항로이기 때문에 양쪽 해안에 높이 62m의 강철교탑 1개씩을 세우고 56~87mm 의 강철 케이블 28개로 다리를 묶어 지탱하는 사장교 형식으로 수면 위 높이가 20m나 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