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보고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보자

설악산 케이블카도 경험해보고 설악산 단풍시기에 맞춰 설악산 대청봉에 올라보고 가을단풍구경을 해보자.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다녀온 권금성에 대한 기억은 아직까지도 생생하다. 먼저 설악산 대청봉은 설악산의 초고봉이자 국내 3대 봉우리로 일출과 일몰에 두 번 물드는 단풍은 가을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호되게 가르쳐주는 곳이다. 산행이 약간 고되지만 설악산 단풍시기에 맞춰서 간다면 단풍놀이 끝판왕으로 불리는 단풍을 고스란히 담아준다. 시원한 공기와 아름다운 단풍을 가까이 하려면 설악산 여행을 해보는 것이 좋으며, 계획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출처 설악산국립공원 >

설악산은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연보호구역, 국립공원,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우리나라 식물자원의 보고이며, 온대중부의 대표적인 삼림지대이다. 낙엽활엽수와 상록침엽수의 혼엽림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부분적으로 단순림을 형성하고 있는 곳도 찾아볼 수 있다. 눈잣나무 등 북방계식물의 남한지대인 동시에 때죽나무 등 북한지대로서 중요성이 있다고 한다.

설악산 백담사 등산코스는 백담사를 출발하여 백담대피소 ~  귀때기청봉 ~ 영시암 ~ 수렴동대피고 ~ 구곡담계곡 ~ 쌍룡푹포 ~ 봉정암 ~ 소청봉 ~ 소청대피소 ~ 중청봉 ~ 중청대피소 ~ 대청봉 ~ 중청대피소에서 1박하고 백담사로 돌아와서 ~ 인제 ~현리 ~ 방내리 ~내면 ~운두령 드라이브후 귀가하는 코스를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다.

설악산 공룡능선코스는 설악산 소공원 ~ 청동대불상 ~ 신흥사 ~ 비선대 ~ 비선대휴게소 ~ 금강굴 ~ 설악산 마등령 ~ 무너미고개 ~ 희운각대피소 ~ 소청봉 ~ 중청대피소 ~ 대청봉갈림길 ~ 설악폭포 ~ 오색분소로 19.1km에 14시간 40분이 소요된다.

< 사진출처 설악산국립공원 >

설악산을 찾아가기 전에 주차장과 주차요금을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소공원 주차장은 혼잡할 수 있기에 신중해야 한다. 입장료는 66세 이상, 국가 유공자, 속초 시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나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설악산은 하절기와 동절기 입산 시간이 가각 다르기 때문에 입산 시간을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설악산 입구에서 소공원을 지나 조금 올라가면 권금성을 올라가는 케이블카를 만날 수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대부분 오전 8시부터 오후 6기까지 운행을 하고 있으나. 설악산 케이블카는 기상관계로 매일 조금씩 운행시간이 변경이 되며 기상이 변동되어 안전이 필요한 경우는 운행 중단을 하기에 예약을 받지 않는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후 5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면 권금성터가 나타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