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전남 해돋이 명소인 고흥 남열 해맞이행사에서 새해 소원을 빌어보자

 

 

전남 해돋이 명소인 고흥 남열 해맞이행사는 매년 1월 1일 영남면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새해 해맞이 공식행사를 고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대표적인 전남 해돋이 명소인 고흥 남열 해맞이행사가 펼쳐지는 해돋이 해수욕장은 고흥~여수간 연륙교 개통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남부지역 관광 명소로 새롭게 부상되는 곳이다.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은 고흥군의 일출 명소로, 인근의 용 승천 전설이 있는 용바위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구전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고흥 남열 해수욕장의 해맞이 행사는 새해 관광객과 군민이 새출발, 새 각오를 다짐하고 한해의 소망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되는 행사로 매년 1만 5000여 명이 모이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당일 행사에는 100여 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계획을 하고 있다. 해맞이 참여객들로 인해 교통이 마비될 것에 대비해 교통 대책도 마련하고 있다.

 

 

지난 행사의 프로그램으로는 해돋이 카운트다운을 비롯해 대북공연과 신년 메시지 낭독, 떡국 나눔, 희망풍선날리기, 소망기원 캠프파이어, 축하 드론쇼, 신년 메시지 낭독, 붓글씨 퍼포먼스, 새해소망, 가훈 써주기 켈리그라피 이벤트, 신년 힐링걷기 등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행사 참여자들을 위한 유자차 시음, 무료 떡국 나눔 등 따뜻한 먹거리 나눔도 마련되어 따뜻하고 든든한 새해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행사이다. 떡국 나눔 행사는 남열 해맞이 축제 추진위원회에서 자체 준비 후 관광객들에게 무료 제공한다.

 

 

 

고흥 남열 해수욕장은 아침을 여는 해돋이명소로 유명하다. 밀려오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넓은 백사장에서 수평선 너머로 떠오르는 일출이 장관으로 사진작가들의 출사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다도해의 크고 작은 섬들이 선사하는 다도해 풍경 또한 절경으로 다가온다. 해돋이를 기다리는 동안 남열리 마을에서 석화 뎅이굴을 장작불에 구워 먹는 재미도 솔솔하다. 일출 조망의 또 다른 명소인 고흥우주발사전망대도 개관하여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며 남도의 아름다운 해돋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 세부내용으로는 식전행사로 길놀이 및 사물놀이, 새해소망 한마디, 새해를 알리는 대북공연, 색소폰 공연, 새해맞이 성악 축하공연 희방의소리, 해맞이 행사로 안내를 시작으로 새해소망 영상, 희망메시지, 새해 소원 기원 타고, 터치버튼 점화, 소망풍선 날리기, 소망 풍등 날리기, 식후 행사로 통키타 라이브 가수 축하공연, 라이브 가수 축하공연 등이 있다. 가족영화상영, 캠프파이어, 해맞이 축하공연 등이 있다.

 

 

고흥 남열 해맞이행사가 펼쳐지는 전남 고흥은 즐길거리가 많이 있는 곳이다. 남열 해수욕장 근처에는 남포미술관과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 통일발원지공원,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영남 용 바위, 덕흥해수욕장, 용흥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갖춰져 있다. 해맞이를 위해 고흥군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지붕없는 미술관'이라 불리는 고흥군의 명소들 및 우주체험시설들을 둘러보며 뜻깊은 한 해 시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고흥군은 2020년을 고흥 방문의 해로 지정하여 관광객 6백만명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정책을 추진중에 있다. 고흥군은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개통을 계기로 방문객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지 입장료를 할인하고 숙박비 지원, 경품 제공 이벤트 지원 등을 검토하고 있어 내년에 고흥을 방문할 예정이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