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야산 등산코스를 살펴보고 합천 갈만한곳인 합천 영상테마파크와 합천 고스트파크 확인

 

가야산 등산코스를 따라 올라보고 합천 영상테마파크와 합천 고스트파크 등 합천 갈만한곳을 둘러보자. 이번에 살펴볼 합천 영상테마파크와 합천 고스트파크와 함께 알아볼 가야산 등산코스는 다양한 구간이 있다. 이번에 살펴볼 가야산 등산코스는 총 6코스이다. 그 중 제일 짧은 코스로 남산제일봉 2코스가 있다. 돼지골 지킴터에서 출발하여 오봉산 중턱을 넘어 남산 제일봉을 오르는 코스이다. 편도 2.6km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산행초보자들도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과 함께 간다면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이 밖에 가야산 등산코스로를 살펴보면 남산제일봉 1코스는 편도기준 2.3km, 소요시간은 1시간 50분이며 청량동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여 전망대를 지나 남산제일봉에 오르는 코스이다. 청량사석조여래좌상과 청량사삼층석탑, 청량사석등 등의 보물을 만날 수 있다. 가야산 소리길은 6km에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구간으로 테마파크에서 영산교까지 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는 힐링 탐방로이다. 이 밖에 2시간 20분이 소요되는 만물상코스, 2시간 30분 소요되는 가야산1코스, 2시간 40분이 소요되는 가야산2코스 등이 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는 1920년대에서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특화된 시대를 오픈세트장으로 드라마 <각시탈>, <빛과 그림자>, <서울 1945>, <에덴의 동쪽>, <경성스캔들>, 영화 <인천상륙작전>, <헤어화>, <암살>, <써니>, <태극기휘날리며>등 190편의 영화,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 각종 영상작품이 촬영된 전국 최고의 촬영세트장이다.

 

< 사진출처 합천군청 >

 

합천 영상테마파크 뒤편으로 150,000㎡ 규모의 전국 최고의 분재공원과 정원테마파크가 곧 개장될 예정이다. 메인 건물인 청와대 촬영세트장과 함께 분재온실, 생태숲체험장, 목재문화체험장 등을 조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트시설과 편의시설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 사진출처 오도산자연휴양림 >

 

오도산자연휴양림은 합천군 봉산면 오도산휴양로 398의 해발 1,134m 고산준령 오도산 한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북쪽으로 우리나라 3대 사찰중의 하나인 해인사와 남쪽으로 합천호와 연접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이루고 있다. 산 깊은 계곡에서 연중 흘러내리는 시원한 물과 정겨운 산새 소리에 흠뻑 빠져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곳이다. 등산로는 오도산 - 미녀봉 - 눈썹바위 - 시리봉 - 숙성산 등으로 잘 정비된 9km의 완만한 경사인 등산로가 자리하고 있다.

 

 

오도산자연휴양림에는 편의 시설로 숲속의 집 18동이 2개 지구로 나뉘어 들어서 있다. 30명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 수련관이 있고, 자연 그대로의 계곡물을 이용한 물놀이 장이 8개소나 마련되어 있고 주변으로 야영데크 81개소가 있어 자연 속 캠프가 가능하다. 휴양림 내에 등산로, 야영장, 숲속의 집 등이 들어서 있고, 편의시설로 온 가족이 함께 산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 사진출처 합천고스트파크 >

합천 고스트파크는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여름 시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호러 페스티벌이다. 합천영상테마파크 운영 종료 수 19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된다. HORROR SPACE 에는 고스트 펍에는 섬뜩한 비쥬얼의 맛있는 호러 푸드와 맥주!, 고스트 스통어에는 해골반지 하나쯤은 껴줘야 간지, 고스트 패션은 이곳에서 완성!, 고스트 분장실&의상실은 대한민국 최고의 분장팀과 의상팀이 제공하는 하이퀄리티 코스튬 체험공간, 고스트 올림픽에는 게임들이 가득한 올림픽 존이 있다.

 

< 사진출처 합천고스트파크 >

 

한 폐교의 교실에서 밤마다 수상한 일들이 벌어지는 악몽교실, 마법에 걸린 거울 미로를 탈출하는 다크메이즈, 비밀에 가리워져 있던 블러드 맨션의 문이 열리는 블러드 맨션, 사이코 박사의 인간 실험실로 부터 탈출하는 감금병동, 좀비들이 더욱 강력해졌다! 좀비 바이어스로부터 세상을 구하는 좀비감옥, 의문의 연쇄살인범, 그의 아지트에서 범인의 정체를 밝혀내는 비명도시, 주막에서 고기가 아닌 인육을 판다는 소문의 푸줏간과 인육주막, 귀신이 옮겨붙는 무당의 집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