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물놀이장으로 연산원더랜드와 상소동 산림욕장 물놀이장이 있다

 

대전 물놀이장을 찾는다면 연산원더랜드와 상소동 산림욕장 물놀이장을 알아보자. 대전 물놀이장으로 가볼만한 상소동 산림욕장과 함께 이번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연산원더랜드는 연산중학교 바로 옆길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수영장 옆에 팬션처럼 방과 같이 평상이 함께 있어 평상을 활용할 수 있으며 숙박을 하면서 하루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성인 풀장과 어린이용 풀장이 별도로 조성되어 있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미끄럼틀이 있어 물놀이를 하면서 미끄럼틀을 이용할 수 있다. 대형 여과기가 계속해서 수영장 물을 위생적으로 정화시키고 있다.

 

 

 

이용요금은 어린아이들은 36개월 이상은 5,000원이며  중학생 부터 어른은 8,000원 평상은 20,000원이다. 방을 빌리려면 80,000원 이다. 그릴이 있어 물놀이를 하다가 출출하면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다. 튜브와 물놀이 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컵라면에 뜨거운 물이 항상 준비되어 있다.

 

< 사진출처 대전광역시 동구청 >

 

 

상소동 산림욕장은 대전 동구 상소동 산 1-1의 만인산과 식장산 자락 중간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는 길에는 버즘나무 가로수 터널이 아름다움을 선을 보여주고 있다. 자연체험과 휴양을 할 수 있는 각종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수많은 돌탑이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가족이나 연인 등 각계각층에서 가족의 건강이나 여러 가지 염원을 담은 돌탑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의 물놀이장으로 인기가 높은 물놀이장은 곳곳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으며 도심의 공원 같은 분위리를 느끼게 하는 곳이다. 물놀이장은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하며 목요일은 16시까지 운영한다. 산림욕장 내에는 봄부터 가을까지 수많은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와 산책과 등산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산림욕장의 중심부에 세워진 동화 속 국전 같은 조형물은 산림욕장의 명물이다.

 

< 사진출처 대전광역시 동구청 >

 

 

대전 물놀이장인 연산원더랜드와 상소동 산림욕장과 함께 대전 인근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장령산휴양림이 있다. 장령산휴양림은 충청북도 옥천군 군서면 장령산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옥천군청에서 관리하고 있는 휴양림이다. 해발 656m의 장령산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답기로 소문난 산으로 소나무, 단풍나무, 활엽수가 자생하고 있으며 가을 단풍이 아름답고 휴양림을 관통하는 금천 계곡은 맑고 깨끗하며 특히 계곡 물놀이장은 여름에 휴식공간으로 최적지로 이름이 높다. 계곡물놀이장은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다.

 

< 사진출처 대전광역시 동구청 >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흐르는 금천계곡을 따라 조성된 장령산치유의 숲은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 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가 풍부하여 산림치유의 최적의 장소라고 자랑하고 있다. 치유의 숲에는 산책로와 지유정원, 목교, 파고라, 족욕장, 전망대, 수원바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