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머드축제 2021 국가대표축제에서 여름축제를 만끽하세요

 

보령머드축제는 2021년 7월 23일부터 2021년 8월 1일까지 10일간 열릴 예정이다. 보령머드축제는 예로부터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에서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의 기회가 마련된다. 보령머드축제는 보령시가 주최하며 대대손손 평강을 누리며 산다고 유래된 축복 받는 고장 보령에서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자 19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보령머드화장품은 1996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다. 보령산머드화장품은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국산 제품에 비하여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이 되었으며 2001년동에 ISO 9002인증획득, 2004년에 미국식품의약국 (FDA)의 안정성검사를 통과하였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보령머드축제는 세계적인 축제로 육성해 나가고자 한다.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하여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을 이용한 머드마사지로 해변셀프 마사지와 첨단머드마사지 체함 등의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되고 있다.

 

 

보령머드축제의 체험행사에는 갯벌게임체험,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머드체험관으로 머드탕, 마다지가 있다. 머드슬라이드, 머드키즈랜드 등도 있다. 야간행사에는 개막식, 폐막식 공연이 있으며 머드 몹씬, 세계 머드 뷰티페스티벌, 보령시민 열린음악회, 힙합레이브파티, EDM페스티벌 등이 있다. 연계행사에는 머드타임 캐릭터 퍼포먼스, 분수광장 열린공연, 우리가락 풍물체험, 머드요트 체험 및 퍼레이드, 공군 불랙이글스 에어쇼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보령머드축제의 부대행사에는 기획전시행사로 보령머드 축제 사진전시, 보령 특산물, 공예품 전시 판매 등이 있다. 보령머드 축제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설문조사를 통해 2017 소비자평가 추전하고 싶은 10대 축제에 선정되었다. 머드페인팅과 머드마사지, 칼라 머드마사지로 화려한 일탈을 그려보자, 머드 슈퍼슬라이딩에서 멋지게 온몸으로 미끄러지는 스릴을,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함께하는 대형머드탕에서 미끌미끌 한 몸으로 힘을겨루고 갯벌 마라톤대회에서 갯벌에 빠져보자.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보령머드축제의 주테마인 보령머드는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무공해 천연 바다 진흙으로 만들어진다. 세계제일의 이스라엘 머드보다 탁월한 효험이 입증되고 있으며 천연머드팩은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머드를 바르지 않은 이들을 가두는 머드감옥은 구경꾼에게 까지 이색적인 축제를 맛보게 하고 머드의 참 맛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