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견우직녀축제 2021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만나는 사랑의 전설

 

견우직녀축제는 해마다 8월 하순경 2일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견우직녀축제는 대전 광역시 서구 둔산대로의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일원 및 견우직녀다리인 엑스포다리에서 (주)대전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견우직녀의 설화는 칠월칠석의 민속과 함께 오랜 세월 동안 우리 민족 정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이야기로 평가되며 춘향전, 규원가, 해조가, 과부가, 농가월령가, 화조가, 사미인곡 등의 가, 시조, 민요 등에 견우직녀설화가 주제로 되어 있다고 한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견우직녀축제는 우리의 전통 문화인 칠월칠석과 견우직녀설화를 모티브로 전통과 문화, 과학과 예술행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우리 고유 명절인 칠월칠석에 사랑의 떡을 나누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대전의 엑스포다리인 견우직녀다리를 사랑하는 연인이 만나는 명소로 만들어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만남의 장을 만들어 나간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이번 2021년 행사에 대한 내용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지나간 해에 펼쳐진 행사를 바탕으로 올해 축제를 예상해보도록 하자. 견우직녀축제 만남을 주제로하여 일레븐 하트를 천년의 그리움과 영원한 만남을 의미하여 각각의 하트에 견우와 직녀처럼 영원한 사랑을 이루기 위하여 꼭 필요한 꿈, 기다림, 건강, 감사, 용서, 밸, 나눔, 용기, 행복, 그리움, 만남을 나타내었다. 천년의 그리움과 영원한 만남을 우리들고 만들어 보면 어떨까 생각된다.

 

 

 

견우직녀 축제는 첫째날에는 전통혼례시연, 우리학교 견우직녀, 개막식, 백년해로상, 사랑더하기 소개, 주제공연으로 견우직녀 판타지쇼, 축하공연, 불꽃쇼, 견우직녀 클럽파티, 솔로탈출프로그램으로 미션게임, 연애특강, 바베큐파티가 있었으며 둘째날에는 사랑더하기 영상상영, 견우직녀 문화에 빠지다. 우리학교 견우직녀 본선, 리마인드웨딩쇼, 견우직녀 가요제, 견우직녀 클럽파티, 솔로탈출프로그램으로 커플트레킹, 고백의 시간, 커플선정 등이 있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상설프로그램으로는 테마마당의 사랑테마에는 원형광장의 프러포즈 이벤트, 견우직녀다리의 오작교 청사초롱 포토존, 만남테마에는 견우직녀다리의 꼭 만나고 싶습니다!, 겨우직녀 타임캠슐, 시민광장 중앙의 Play in rain, 원형광장의 시민참여 프리마켓, 온라인으로 견우직녀 사진 콘테스트, 체험프로그램으로 견우직녀마을, 먹거리마당으로 칠석음식체험존, 견우직녀다리의 푸드트럭페스티벌, 공연마당의 전통국악공연, 전통무용공연, 풍물놀이, 외줄타기 등이 있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견우직녀의 설화는 고구려시대 무덤인 덕흥리 고분 벽화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사랑하는 견우와 직녀가 사랑 때문에 직무를 소홀히 한 벌로 칠월칠석에 단 한번만 만나게 된다는 전래되어오는 설화이다. 매년 칠월칠석이 되면 직녀성과 겨우성 두 별이 은하수를 가운데 두고 그 위치가 매우 가까워지게 되는데 이러한 사실로 부터 설화가 생겨났다고 한다. 은하수 때문에 칠월칠석날도 만나지 못하자 까막까치들이 하늘에 올라가 머리를 이어 다리를 놓은 것이 오작교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