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워터파크를 방문해보고 옥정호 구절초테마고원과 내장사 등 다양한 여행지도 함께 여행해보자. 전라북도 정읍에서 만날 수 있는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과 내장사와 함께 가볼만한곳인 내장산워터파크는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호반로 37의 쌍암동에 자리하고 있다. 음악분수가 설치되어 있어 매일 저녁 8시와 9시에 2회,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2시, 5시, 8시, 9시에 4회 가동된다. 야간 음악분수 공연 시에는 화려한 조명과 워터스크린을 이용한 DVD동영상과 레이져쇼등 다야아고 아름다운 음악분수 쇼를 선보이고 워터파크 내 야외 공연장에서는 각종 문화예술 단체와 시민이 함께할 공연행사도 상시 개최할 예정을 하고 있다.
< 사진출처 정읍시청 >
내장산워터파크에는 화백나무, 편백나무, 단풍나무 등이 숲을 이루고 있으며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 속을 거닐며 스트레스를 털어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야외공연장은 다양한 공연 외에도 인라인스케이트와 부드 자전거 등을 타는 다목적 광장으로 활용되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의 여가와 힐링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여러사람이 같이 타고 다닐 수 있는 자전거를 타고 주말에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정읍시청 >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은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에 위치하고 있다. 옛날부터 망경대라 불리워진 곳으로 2003년에 체육공원으로 조성되었다가 2006년에 구절초 테마공원으로 재탄생한 곳으로 수려한 호변경관을 지닌 옥정호의 최상류에 전체 12ha의 공원면적에 약 5ha의 구절초가 소나무 숲에 자생하고 있어 인근 도시민의 편안한 산책 및 휴식처로 사랑을 받고 있다. 청정한 계곡과 천혜의 자연환경, 구절초꽃동산이 있어 사진작가들이 선정한 최고의 출사명소라고 이름이 높다.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에는 정읍옥정호구절초축제가 매년 가을의 절정기인 10월 초에 펼쳐진다. 옥정호가 아름다운 것은 자연환경과 생활터전이 어우러져 있어 꿈에 본 듯한 감동적인 동화나라이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가을나라에서 지상 최고의 가을서정과 함께 옥정호구절초테마공원에서 구절초 축제를 즐겨보자. 축제에는 가을과 구절초, 지역 향토자원을 테마로 각종 이벤트와 체험, 지역 농특산물 판매행사도 펼쳐진다. 구절초 산책길을 걸어보아야 축제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 사진출처 정읍시청 >
내장산워터파크와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과 함께 살펴볼 곳으로 내장사를 빼놓을 수 없다. 내장사는 호남의 금강인 내장산에 위치하고 있다. 1300년 전 백제 제 30대 무왕 37년인 서기 636년에 영은조사가 대웅전 등 50여동에 이르는 대가람으로 백제인의 신앙적 원찰로서 영은사란 이름으로 창건되었고 고려 숙종 3년인 1098년에 행안선사가 전각당우를 중창했다는 기록이 있다.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으나 그후 중건하여오다가 1974년 국립공원 내장사 복원계획에 따라 여러건물이 복원되어 오늘에 이르렀다. 1994년 사리탑을 건립하여 진신사리를 봉안했다.
< 사진출처 정읍시청 >
내장사가 들어서 있는 내장산은 영은산이라고도 하며 높이 763m로 노령산맥의 중간 부분에 있으며 신선봉을 중심으로 연지봉, 까치봉, 장군봉, 연자봉, 망해봉, 불출봉, 서래봉, 월령봉 등이 동쪽으로 열린 말발굽 모양으로 둘러서 있다. 가을의 단풍이 아름다워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다. 내장산성, 금선폭포, 용수폭포, 신선문, 기름바위 등이 있으며 등산로는 능선 일주코스와 백양사지의 도보 코스가 많이 이용된다. 내장사의 성보문화재로는 조선동종, 영은사지, 용굴암지, 불출암지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