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썬밸리워터파크를 시작으로 황학산수목원과 목아박물관이 있는 여주 여행

 

 

썬밸리워터파크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황학산수목원과 목아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여주 여행을 떠나보자. 경기도 여주에서 가볼만한곳인 황학산수목원과 목아박물관과 함께 이번에 떠나볼 썬밸리워터파크는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의 연양동에 위치하고 있는 썬밸리 호텔내에 들어서 있다. 썬밸리워터파크는 고대 그리스문명을 컨셉으로 설계하여 헬레니즘 시대의 건축양식을 위주로 인테리어를 하였다. 실외 워터파크인 5층의 스카이 푸은 그리스 건축 양식을 재현하였으며 벽화는 산토리니 건축물을 배경으로 표현하였다. 실외 워터파크는 야외파도풀을 비롯해서 길이 262m의 유수풀 구간이 있으며 루핑로켓 슬라이드인 Z슬라이드와 바디슬라이드 종류인 S슬라이드가 있다.

 

< 사진출처 썬밸리워터파트 >

 

 

썬밸리워터파크의 실내존에는 바데풀 Y, 실내 어드벤쳐 M, 테마스파, 실내 유수풀 Q, 주니어풀 J, 베이비풀 B가 있다. 실외존에는 야외 테마스파, 야외 5층 스카이풀, 실외 어드벤쳐 X, 파도풀 ㅈ, 실외 유수풀 Q, 키즈풀 K, 슬라이드 Z, 슬라이드 S 등이 있다. 부대시설로는 푸드코트, 스카이가든, 스낵바, 렌탈샵, 기타편의시설로는 의무실, 수영복 SHOP 등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 사진출처 여주시청 >

 

 

 

황학산수목원은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의 매룡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연과 인간이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습지원, 석정원, 산열매원, 미니가든, 항아리정원 등 식물의 생태와 기능에 따라 특색화한 14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멸종위기에 처한 단양쑥부쟁이, 층층둥굴레 등의 보전과 복원, 산림문화, 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곳이다.

 

 

 

황학산수목원의 주요시설에는 연구생산단지로 연구용 온실, 재배용 하우스, 묘포장이 있으며, 수집전시시설에는 양화소록원, 전시정원, 산야초등이 있고, 산림체험시설로는 유아숲체험원, 야외학습장 등이 있다. 체험학습공간으로 산림박물관, 채원, 습지원, 자연체험학습장, 테마공간으로 매룡지, 풀향기정원, 양화소록원, 미니가든, 항아리정원, 나이테광장, 강돌정원, 산열매원, 석정원, 미로원, 산야초원, 매룡리고분, 휴식공간으로 잔디피크닉장, 전망대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여주시청 >

 

 

목아박물관은  여주시 강천면 이문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형, 무형 문화재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설립되어있으며 우리의 소중한 불교미술문화재를 보돈하고 계승하기 위하여 마련된 곳이다. 목아박물관은 전통 목조각의 보존과 계승을 하기 위한 곳으로 불교문화재와 도자기류,, 목가구, 분방사우, 생엽용 민구 등 다양한 민속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다.

 

< 사진출처 여주시청 >

 

 

목아박물관은 중앙 앞쪽과 좌우로 원추형의 계단을 두어 불교의 불, 법, 승의 삼보를 형상화를 시킨 것이며, 전체적인 조형은 인도의 석굴사원을 모방하여 불교의 전통과 현대화의 조화를 이루도록 건축되어 있다. 전통문화에 기반을 둔 다양한 전시가 열리고 있으며, 박물관 문화학교, 청소년 박물관학교, 목아 전통예술학교,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