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를 연말까지 감상하고 부천옹기박물관까지 둘러보세요

 

 

경기도 부천에서 만날 수 있는 부천옹기박물관과 함께 이번에 알아볼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는 해마다 1월 1일 부터 년 12월 31일까지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의 아인스월드에서 (주)아인스 주최로 펼쳐진다. 부천 아인스월드는 도약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연장 2개로 무대와 전기, 조명을 갖추고 있는 세계유명건축박물관테마파크로 세계 최고의 미니어쳐가 들어서 있다. 아인스월드를 제작한 원더웍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즈니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을 성공적으로 제작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제작사이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부천 아인스월드에는 영국 존에 타워 브릿지, 빅벤, 영국 국회의사당, 웨스트민스터 사원, 버킹엄궁전, 스톤헨지, 프랑스 존에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노트르담 사원, 파리 오페라하우스, 개선문, 샤크레케르 대 성당, 샤르트르 대성당, 베르사유 궁전, 풍텐블로 성, 샹보르 성,유럽 존에 벨베데레 궁전, 바티칸 성베드로 성당, 밀라노 대성당,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사그라다파밀리아 성당, 카이저빌헬름 교회, 노이슈반슈타인 성, 아크로폴리스, 러시아존에는 성바실리, 붉은 광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남아시아존에는 페트라, 이맘 모스크, 성소피아 사원, 남아네리카존에는 테오티와칸, 치첸이트사, 미추픽추, 오세아니아존에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북아메리카 존에는 워싱턴 기념비, 미국 국회의사당, 백악관, 우주왕복선, 링컨 기념관, 자유의 여신상,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 록펠러 센터, 타임스퀘어, 크라이슬러 빌딩,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국제연 빌딩, 세계무역센터, 브루클린 다리, 뉴욕항, 마운틴 거시모어 메모리얼 등이 있다.

 

 

 

아프리카존에는 핫셉수트 여왕의 신전, 아부심멜 대신전, 페즈메디나, 킬리만자로산, 전설속의 대륙 존에는 포도스거상, 아틀란티스, 아시아존에는 자금성, 만리장성, 용문석굴, 히메이지 성, 구마모토 성, 페트로나스 타워, 타지마할, 앙코르와트, 한국존에는 한산대첩, 황룡사 9층 목탑, 불국사, 경복궁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부천시청 >

 

 

부천옹기박물관은 소사로 638의 여월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옹기를 굽던 서민의 삶을 통해 되돌아보는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아가는 박물관이다. 여월동에는 예전부터 점말 옹기가마터가 있었던 곳으로 조선시대 말기부터 1980년대 까지 생활옹기를 굽던 곳으로 서민들의 삶과 애환이 고스란히 담긴 곳이다. 부천 점말 옹기터의 역사를 되돌아보면서 우리의 전통 옹기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 사진출처 부천시청 >

 

 

부천옹기박물관에서는 선사시대부터 최근까지 수천 년 동안 사용해 온 질그릇인 토기와 오지그릇인 도기와 옹기의 역사와 다양한 옹기의 종류를 체계적으로 살펴 볼 수 있으며 옹기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문화적 뿌리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웰빙문화의 흐름을 타고 전통 옹기가 재조명되고 있으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삶의 풍속도가 현대인들의 문화적 흐름과 전통 옹기문화와의 만남, 발전 가능성을 견주어 볼 수 있는 자리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