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에서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평로 90번길 19의 정자동 872-에 위치하고 있다.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는 3,000여 평의 수원 최대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워터파크로 3대의 워터슬라이드와 아이들이 즐겨 놀 수 있는 100여 m의 유수플이 운영되고 있다. 유아를 위한 키즈풀, 연인과 가족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즐길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체온유지풀과 마사지 풀은 피로를 풀어주고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도움을 줄려고 많은 정성을 들이고 있는 테마파크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찾아갈 때는 전화를 한 번 하고 상황을 알고 가도록 하자.

 

< 사진출처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 >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에는 24시 사우나와 찜질방이 있다. 히노끼탕, 이벤트탕, 온탕, 열탕, 냉탕, 건식과 습식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2개의 참숯불가마와 숯방, 구들방, 산소방, 소금방, 아이스방 등 테마 찜질방이 준비되어 있어 자기 몸에 맞는 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b2워터파크와 수영장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시설이 있으며,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불편한 점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키즈존, PC방 등이 있어 놀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사진출처 수원시청 >

 

 

 

라이프스포츠수원 워터파크와 함께 수원의 다양한 여행지도 함께 둘러보자. 먼저 화성행궁은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의 남창동에 위치하고 있는 정조대왕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팔달산 동쪽 기슭에 건립되어 있다. 567칸으로 국내에 설치된 행궁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이다. 일제의 민족문화와 역사말살 정책으로 낙남헌을 제외한 시설이 사라졌으나 1996년 복원공사가 시작되어 제 모습을 다시 드러내게 되었다. 정문인 신풍루, 혜경궁의 히갑연을 치른 봉수당, 화성행궁 앞 광장의 좌우 바닥에는 화성능행반차도를 재현해 놓았다.

 

 

 

월화원은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효원공원 안에 있는 1,820평 규모의 중국 전통정원이다. 2006년에 개장한 이 정원은 중국 광둥성이 건축비 34억 원을 부담하고 중국 노동자들이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되살려 조성하였다. 광둥성에 있는 영남정원과 같이 건물 창문으로 밖의 정원을 잘 볼 수 있게 하였고 후원에 흙을 쌓아 만든 가산과 인공호수 등을 배치하였으며 호수 주변에 인공폭포를 만들고 배를 본떠 만든 정자를 세우기도 하였다. 한국은 광둥성 광저우에 있는 웨시우공원안에 해동경기원을 담양군에 있는 한국전통정원 소쇄원을 본떠 지었다.

 

< 사진출처 해우재 >

 

 

해우재(똥박물관)는 수원시에 자리하고 있는 세계 화장실 문화를 선도하고 화장실 문화를 꽃 피운 발상지이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관광 으뜸명소"이다. 해우재와 문화센터, 문화공원은 심신을 편하게 하는 휴식장소 역할 제공과 정서함양의 체험학습 공간으로써 국내외 방문객의 관광명소로 발돋움을 하고 있다. 해우재란 근심을 푸는 집이라는 뜻으로 사찰에서 화장실 명칭으로 쓰이는 해우소에서 비롯된 것이다.

 

< 사진출처 해우재 >

 

 

해우재는 미스터토일렛 심재적이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을 기념하고자 30여년간 살던 집을 허물고 변기 모양의 집을 지었고 그 이름을 해우재하고 하였다. 2007년 11월 11일 완공된 해우재는 화장실이 인간의 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 공간인지를 보여주고 있어 미스터토일렛 심재덕의 화장실에 대한 철학과 신념을 이해할 수 있고 2009년 수원시에 기증하였으며 수원시는 리모델링을 거쳐 수원시 화장실문화 전시관 해우재로 재탄생시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