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길포 우럭축제를 만나보고 서산버드랜드와 용현자연휴양림까지 다녀오세요

 

삼길포 우럭축제는 매년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화곡3리의 삼길포에서 열리는 해산물 축제로 2005년 부터 대산 지역의 대표 수산물인 우럭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수산물 축제를 만들기로 계획하여 처음으로 개최하였다. 삼길포 우럭축제는 대산의 대표 어획종인 우럭과 더불어 지역 해산물을 널리 알리면서 지역의 이미지 홍보 및 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 사진출처 서산시청 >

삼길포 우럭축제의 프로그램은 해마다 다른게 진행되고 있지만 전반적인 주제는 동일하게 우럭을 중심으로 한 수산물 위주로 구성되고 있다. 삼길포 특산물 깜짝 경매, 전어 비빔밥 1,000인분 만들기, 우럭 회 무료시식, 삼길포 전국 가요제, 조개 캐기 체험, 붕장어 잡기 체험, 서해 바다 해산물 요리 체험, 각종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먹을거리라 있고 볼거리가 있는 수산물 축제이다. 

 

< 사진출처 서산버드랜드 >

 

 

서산버드랜드는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의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하고 체험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만들어지게 되었다. 천수만은 서해안 중부에 있는 만으로 서산시를 중심으로 태안군 안면읍과 보령시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천수만 간척사업으로 두 개의 인공호수인 간월호와 부남호가 생겼으며 인적이 드물고 다양한 물고기들이 서식하고 낙곡이 풍부해 철새들에게 풍부한 먹잇감을 제공해 주고 있다.

 

 

서산버드랜드에는 진입광장, 생태연못, 만남의 광장, 일반주차장, 농특산물판매소, 숲생태학습장, 대형버스주차장, 숲속놀이터, 둥지전망대, 철새박물관인 학습관, 오리기러기 관찰데크, 4D영상관, 조형탑, 야외공연장, 미로정원, 새마을, 야생동물치료센터, 철새서식조성지가, 쉼터가 있으며 산책로에는 곤줄박이길, 박새길, 되새길, 딱다구리길, 뻐꾸기길 등이 있다. 대표철새로는 가창오리, 큰기러기, 말똥가리, 알락꼬리마도요, 노랑부리저어새, 황새, 장다리물떼새, 호사도요, 흑두루미, 큰고니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서산시청 >

 

 

용현자연휴양림은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678m의 가야산 줄기인 석문봉, 알락산 상왕봉, 옥양봉, 수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 사이에 있는 용현계곡 한가운데 자리해 심산유곡의 경치를 자라하는 산림 휴양의 적지이다. 능선을 따라 연결되는 등산로와 순환 임도는 서산 목장길과 연결되어 산책과 등산이 용이한 곳이며, 서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물소리가 마음을 평온하게하는 참나무류가 울창한 휴양림이다.

 

< 사진출처 용현자연휴양림 >

 

 

용현자연휴양림에는 산림문화휴양관 등의 숙박 시설, 숲속 교실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객실이 23개, 야영장이 20개가 마련되어 있다. 주변에는 백제의 미소로 불리는 서산마애삼존불상, 보원사지, 충남 4대 사찰중의 하나로 백제 의자왕깨 창건된 개심사, 부석사, 수덕사 등 백제 후기 불교 문화 유산과 조선 세종때 축성된 해미읍성 등 천주교 순교 성지, 오페르트 도굴 사건의 남연군묘 등 중요 유적지가 산재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