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머드축제 2022 행사내용과 보령냉풍욕장과 성주계곡 여행정보 확인

 

 

보령냉풍욕장과 성주계곡과 함께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음한 보령머드축제는 2022년 7월 16일부터 2022년 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온라인 동시 진행된다.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 제25회로 개최된다. 지구촌 최대의 여름축제로 국적, 언어 ,연령의 구분없이 모두가 하나가되어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보령머드축제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버스킹 공연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음악, 연주, 마술, 비누방울, 마임 등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거리에서 가능한 모든 문화예술 공연이며 (재)보령머드 축제조직위원회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버스킹 공연장은 시민탑, 머드, 분수 광장 등 4개소로 분수광장의 경우 주, 야간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보령냉풍욕장은 보령시 청라면 의평리의 냉풍욕장길에 위치하는 자연명소이다. 냉풍욕장은 내부와 외부의 온도가 비슷한 봄과 가을에는 별다른 차이를 못 느끼지만 여름이 되면 밖의 온도와 10~20도 까지 차이가 나 시원함을 더해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으며 매년 10만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령냉풍욕장은 보령시에서 36번 국도를 타고 청양, 대전 방면으로 가다가 청천저수지 상류에 위치한 청보초등학교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해 2km 정도 올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지난 2013년부터 4년에 걸쳐 폐갱도 보강, 냉풍 인공터널 리모델링, 냉수 체험시설, 주차공안 확장, 관리사무소 및 농 특산물 판매장 등 새롭게 단장을 하여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돋보이고 있다. 양송이와 머드화장품도 판매하고 있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성주계곡은 보령시 성주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서산과 함께 보령을 상징하는 명산이며 옛부터 성인 혹은 선인들이 많이 살았다하여 성주산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성주산에는 품질이 우수한 소나무와 느티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고로쇠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며 자생하고 있으며 이 나무들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로 우수한 산림욕 효과가 있어 심영동 계곡 쪽에 삼림욕장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보령시청 >

 

 

성주산 계곡에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성주산 계곡 일대는 예로부터 화장골이라고 불릴만큼 산세가 수려하기로 유명한 계곡이었다. 성주계곡의 성주 삼거리에서 성주사지를 지나 심연동으로 오르는 길가에 있는 심연동 계곡은 골과 골 사이로 흘러내리는 계곡이 깊고 수려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심연동 계곡은 성주산 휴양림과도 연결이 되어 있어 등산코스로도 많이 이용되며 오토캠핑장도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